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OTT찾아삼만리

펄프 픽션
Pulp Fiction · 1994
평점 4.3 · 4건
어느 식당에 두 남녀 건달(팀 로스, 아만다 플러머 분)이 손님을 상대로 강도행각을 벌이는 사건으로부터 영화는 시작된다. 암스테르담에서 돌아온 빈센트(존 트라볼타 분)는 동료 건달 쥴스(사무엘 L. 잭슨 분)와 함께 건달 두목 마르세러스(빙 라메스 분)의 금가방을 찾기 위하여 다른 건달이 사는 집으로 찾아간다. 건달들의 일상의 대화 속에 이들의 생활이 진솔하게 그려진다. 쥴스는 마르셀러스를 속인 일당을 죽일 때 성경 구절을 암송한다. 그러나 이 사건도 중간까지만 전개되고 다음의 에피소드로 넘어간다. 마르셀러스는 부치를 불러 5라운드에서 상대 선수에게 져 주라고 돈을 건네준다. 한편, 빈센트는 마르셀러스의 부탁으로 마르셀러스의 아내 미아와 저녁을 먹으러 갔다가 미아가 약물과다 복용으로 죽어가는 것을 천신만고의 노력으로 구해낸다. 부치는 어렸을 때 증조 할아버지로부터 물려 받은 시계의 내력에 관한 꿈을 꾸고는 마르셀러스와 맺은 약속을 지키기는 커녕 상대 선수를 때려 눕혀 결국 사망에까지 이르자 도망친다. 마르셀러스는 부치를 잡아오라고 명령을 내리고, 부치는 애인 화비안과 도망을 가려는 중 자신에게 남다른 사연과 내력이 있는 시계를 두고 온 것을 알고는 살던 아파트로 향한다. [스포일러] 아파트에는 빈센트가 부치를 잡으려고 잠복하고 있었는데, 부치는 운이 좋아 예상외로 쉽게 빈센트를 죽여 버린다.(결국 이 사건은 영화의 맨 마지막 장면 다음에 일어난 사건임을 알 수 있다. 이 영화의 매력적인 특이한 구성 구조로 인하여 이러한 사건의 순서가 가능하다) 부치는 화비안을 만나러 가다가 마르셀러스를 우연히 만나 쫓고 쫓기던 중 다른 변태 건달들에게 잡혀 수난을 당한다. 결국 부치가 마르셀러스를 구해 준 대가로 둘은 협정을 맺어 용서를 받고, 화비안과 함께 무사히 뒷골목의 건달 세계를 빠져 나간다. 빈센트와 쥴스는 마르셀러스의 금이 든 가방을 찾아오다가 그만 오발 사고로 사람을 죽여서 곤경에 처한다. 마르셀러스는 해결사 울프(하비 키이텔 분)를 보내 이들을 돕는다. 쥴스는 여러 곤경에서 살아 온 경험에서 신의 섭리를 느꼈다면서, 건달의 세계에서 손을 씻겠다고 다짐을 한다. 빈센트와 쥴스가 아침 식사를 하고 있는 식당에서 바로 영화의 첫 사전의 강도 행각이 벌어진다. 쥴스는 식당 강도인 풋내기 좀도둑 커플 하니버니와 펌킨을 붙잡아 훈계를 하고 풀어준다. 쥴스와 빈센트는 금가방을 가지고 마르셀러스에게 돌아간다.
분류
영화
장르
범죄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
제작국가
미국
관람가
청소년관람불가
출시년월일
1994-09-10
러닝타임
154 분
출연진
존 트라볼타
(빈센트 베가)
사무엘 L.잭슨
(줄스 원필드)
우마 서먼
(미아 웰러스)
수상
1995 20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액션,모험상)
1995 4회 MTV 영화 & TV 어워즈(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댄스장면)
1995 6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각본상)
1995 52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각본상)
1995 20회 LA 비평가 협회상(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1995 29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1995 48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남우조연상, 각본상)
1995 15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작가상, 남우주연상)
1994 47회 칸영화제(황금종려상)
1994 5회 스톡홀름영화제(최우수 작품상)
1994 7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감독상, 각본상)
1994 59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감독상, 각본상)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Apple TV
U+모바일
이미지 2
펄프 픽션 스틸컷
펄프 픽션 스틸컷
디****
별점 평가
5.0
말이 필요없는 진짜 개명작 이 영화 보고 이 감독 작품들 다 찾아서 봤다... 이 영화 덕분에 영화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게 됨 정말 무조건 보세요 개명작입니다!!
T****
별점 평가
5.0
재밌게봤어용 존트라블타 젊은시절도 보게되었고 아주흥미 진진 했습니다! 유머까지 겸비한 이 영화 ! 포스터에 이끌려서 보게되었다가 계속 생각나는 드라마를 보게되었음
ㅍ****
별점 평가
2.0
솔직히 정신없고 뭘 말하고 싶은지 모르겠는 오락영화정도.. 영화 내에서 시간대가 여러번 바뀌어서 산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고 생각보다 잔인한 장면이 좀 나옴 ㅠ
제****
별점 평가
5.0
A급 포장지로 잘 포장된 B급 블랙코미디 영화
호불호가 갈릴 순 있으나 쿠엔틴 타란티노 작품 그리고 그 중에서도 특히 <킬 빌> 을 좋아한다면 꼭 한 번쯤은 봐야 할 영화!
평가 별점
선착순 포인트 제도로 3번째 평가까지는 100P, 10번째 평가까지는 70P, 50번째 평가까지는 50P를 지급합니다. 이후 평가는 30P를 지급합니다.
150 글자 이상 / 현재 0 글자 작성
평가글 작성 시 존칭을 제외한 반말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이 회원의 OTT찾아삼만리 평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