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글쓰기
[의학뉴스]

반지로 24시간 건강체크… 삼성의 ‘신무기’

웨어러블 2024-01-19 (금) 15:58 3개월전 36
삼성전자가 반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을 깜짝 공개했다.

17일(현지 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가 끝나갈 무렵 무대 스크린에 은색으로 빛나는 갤럭시 링이 떠올랐다. 무대에 선 매슈 위긴스 삼성리서치아메리카 헬스솔루션랩장이 “가장 강력하고 접근성이 좋은 건강과 웰니스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갤럭시 링을 소개하자 객석에서 환호가 쏟아졌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링을 공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손목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워치’에 이은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언팩 행사 이후 시그니아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갤럭시 링의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 사장은 “갤럭시 워치를 항상 착용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도 있다. 진정한 의미의 24시간, 일주일, 365일 내내 필수 헬스 정보를 삼성 헬스로 보내고 분석하는 데는 갤럭시 워치만으론 부족하다”며 “링이라는 폼팩터(형태)는 디지털 헬스, 삼성 헬스의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링은 헬스에 특화했기 때문에 (배터리를)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애플도 ‘애플 링’(가칭) 출시를 준비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애플은 미국 특허청에 애플 링 기능으로 추정되는 피부 간 접촉 감지시스템과 관련된 특허를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0118/123124846/1

533,465
1,081,11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