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볼에 뭘 넣은 걸까… 우크라이나 30대 모델, ‘이것’ 중독 고백

중독NO 2024-09-06 (금) 09:55 2개월전 35
https://sungyesa.com/new/news/5699
볼 필러에 중독돼 중독 전후 모습이 완전히 달라진 우크라이나 30대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스타에는 우크라이나 출신 모델 아나스타샤 포크레슈추크(36)는 “26살에 볼 필러를 맞은 후, 볼 변화에 놀라 필러에 중독됐다”며 필러를 맞기 전 16살 모습과 현재 모습을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이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16살 때 당신 사진을 알아볼 수 없다” “당신은 전에도 예뻤다” “어린 소녀가 자신감 있는 여성이 됐다” 등 댓글로 다양한 반응을 남겼다. 아나스타샤는 볼 필러 외에도 이마 보톡스, 라미네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이상하게 볼 수 있다는 걸 알지만. 나는 상관없다”고 말했다. 아나스타샤가 진행한 시술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본다.

▷볼 필러=볼 필러는 얼굴 중안부에 해당하는 광대, 앞볼, 옆볼 등 꺼진 부분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하지만 볼 필러 시술 후에 볼이 붓거나, 볼 안쪽에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볼이 딱딱해질 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부작용 대부분 오랜 시간이 지난 뒤 나타나기 때문에 상태가 심각해져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마, 눈 밑, 팔자 등은 조직이 얇고 뼈 위에 필러를 주입하기 때문에 이상 증세가 나타났을 때 눈에 잘 띈다. 하지만 볼은 피부의 조직 자체가 느슨하고 두꺼워 볼륨을 채우기 위해 깊숙하게 필러를 넣게 된다. 따라서 딱딱하고 울퉁불퉁한 부작용이 생겨도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런 경우 부작용의 원인인 필러를 제거해야 한다. 다만 부작용으로 인해 조직이 손상됐기 때문에 추가적인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 필러를 제거해야 한다.

▷이마 보톡스=보톡스는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편다. 따라서 이마 주름이 고민인 사람들은 이마에 보톡스를 맞고는 한다. 이마에 보톡스를 놓으면 눈 뜨기가 힘들 수 있다. 이마 주름을 만드는 근육은 눈썹을 위로 끌어올리는 ‘이마근(전두근)’이다. 이마근은 이마에 주름을 만드는 것뿐 아니라, 눈꺼풀이 처진 눈을 치켜뜨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이마근에 보톡스를 놓으면 이마 주름은 펴지지만, 눈썹을 들어 올리거나 심할 경우 눈 뜨기가 힘들어질 수 있다.

▷라미네이트=라미네이트는 치아 표면인 법랑질을 깎아내고 기공물을 붙이는 것이다. 치아를 하얗게 만들고 치열을 고르게 한다. 하지만 라미네이트를 할 때는 치아를 깎아내기 때문에 이가 시릴 수 있다. 치아 표면인 법랑질을 깎으면 안쪽 상아질이 드러나고, 상아질에 분포하는 가느다란 관인 상아세관을 통해 치주 신경으로 자극이 전달되기 때문이다. 또한 기공물이 붙었던 자리의 접착력이 약해져 기공물이 떨어지는 과정에서도 이가 시릴 수 있다. 한편, 라미네이트를 하면 안 되는 사람도 있다. ▲잘 때 이를 가는 습관이 있는 사람 ▲운동 등 힘을 쓰거나 무언가에 집중할 때 이를 꽉 무는 습관이 있는 사람 ▲아래턱이 앞으로 나와 윗니와 아랫니가 계속 부딪히는 부정교합인 사람은 라미네이트를 하면 좋지 않다. 순간적으로 강한 힘이 가해져 기공물이 깨질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라미네이트를 하기 전 평소 생활 습관과 관련해서도 문진을 충분히 한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9/03/2024090302573.html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