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 정보는 제약사 설명서를 통해 확인된 정보로 모든 의약품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부의 자료는 회원 개인의 경험으로 해당 평가가 의약품의 효능효과나 추천, 광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상담 후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계속되는 부정출혈로 산부인과에 방문해 호르몬검사를 했음. 남성호르몬 수치가 더 높게 나와서 1년 넘게 복용했고 다행히 복용 기간 동안에 큰 문제는 없었음. 참고로 실비 보험 가능하니까 가입한 사람들은 병원에서 꼭 서류 받아가길! 약국에서 그냥 사면 비싸지만 실비 처리하면 괜찮음
단점 및 주의사항
식욕은 주체하기 힘들 정도로 늘고 성욕은 많이 감퇴됨. 밥 먹고 배가 충분히 부른데도 입에서는 계속 먹을 걸 찾게 됨. 복용 기간 중 이 점이 가장 힘들었음. 그리고 팁이라면 팁인데 속 울렁거리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대서 항상 밤에 먹고 잤음.
저 같은 경우에는 다낭성난소증후군 때문에 야즈정 3개월치를 처방 받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초반 1-2개월 까지는 약간의 부정출혈이 있었습니다. 2개월 후반-3개월 차에 들어서자 조금 안정화된 느낌이었어요. 결론적으로 3개월치 처방약을 다 먹고 호르몬 검사 결과 테스토스테론이 거의 정상치에 가깝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단점 및 주의사항
하루도 삐짐없이 정확한 시간에 복용해야 하는 것이 경구피임약의 특징 중 하나죠. 아이폰 건강 앱에 약 복용 알람을 설정해 놓으니 한 번도 빠짐 없이 작 복용할 수 있었습니다.
부작용 경중
야즈정이 여드름 피부 치료제로도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항상 친구들한테 피부 좋다는 칭찬을 받을 정도로 여드름이 잘 안나는 체질이었는데,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고나서 회농성 여드름, 피부 트러블이 시도때도 없이 올라왔어요. 그리고 첫 한 달 동안은 감정기복이 정말 심했어요. PMS가 없다시피 했는데 피임약 복용하고선 눈물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결론적으론 저랑 맞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와,,, 저는 야즈는 정말 맞지 않았습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인해 생리불순이 와
산부인과에서 검사해서 야즈를 처방 받았습니다
첫날 먹고 다음날 아침에 컨디션이 안좋고의 문제가 아니라 머리가 너무 아프고 계속 울렁거리고 토하고 난리 났었습니다,,,,,
일하다가 그 산부인과 다시 방문 해 수액 맞고 겨우 진정되어 야즈는 복용하지 않는걸로 결론이 났습니다…
사람마다 잘 맞는 약이 있고 안맞는 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정말 맞지 않았습니다 …………
피임목적 및 월경전 증후군 완화목적으로 처방받아서
6개월정도 복용했고 생리전 가슴통증이 심했는데 먹는동안은 전혀 없었습니다 생리도 주기에 맞춰서 잘 했고 생리양도 확실히 줄어서 좋았어요. 그러나 ㅍ처음 1달동안 감정기복이 너무 심했고 소화불량이 있어서 소화제를 처방받아 먹을정도였는데 두번째 팩 뜯으니까 좀 붓는거? 제외 다 사라졌었어요
부작용 경중
심한 감정기복 우울감, 소화불량, 붓기 그리고 생리할때되면 칸디다질염이 계속 재발했었습니다
불규칙한 생리와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인해 야즈를 처방받게 되었음.
복용 후 규칙적인 생리패턴을 갖게 되어서 너무 편함. 여행 계획이나 이런 거 짤 때 특히 편해짐.
피부가 좋아졌음.
생리 첫 날에 생리통이 심했는데 그 생리통마저 없어짐.
단점 및 주의사항
무조건 정해진 시간에 맞춰 먹어야한다는 점 (이게 은근 힘들고 귀찮음…)
가격이 비싸다는 점
부작용 경중
부작용 많다고 하는데 사람마다 다른 것 같음. 그나마 야즈가 적은 편인걸로 알고 먹었는데 다행히 2년째 부작용없이 꾸준히 복용 중… 본인은 처음 먹었을 때(적응기)도 구토감 이런거 전혀 없었음. 그래도 처음 먹어볼 때는 무조건 한달치만 처방해달라고 해서 먹어보고 더 처방받을지 말지 결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