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 정보는 제약사 설명서를 통해 확인된 정보로 모든 의약품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부의 자료는 회원 개인의 경험으로 해당 평가가 의약품의 효능효과나 추천, 광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상담 후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고등학생 때도 복용해봤었고 그때는 극심한 건조함 이외에는 딱히 부작용이 없다고 느꼈었는데 20 중반 넘어가고 복용해보니 이소티논 복용한 직후부터 예민함, 불안감, 초조함 등 여러 감정적인 문제들이 나타났어요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드문 경우지만 시상하부 세포를 자살시켜서 신경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하더라고요 물론 약물 끊고 얼마 안지나서 바로 좋아졌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해당 약물 이외에 의심할만한 게 없었어요
약을 복용하고 몸에 나타나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어떠한 스킨케어와 치료로도 따라올 수 없었고, 피부가 좋아지면서 다시 태어난 기분이 들었습니다.
피부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 대인기피증, 대화하며 상대방의 눈을 맞추지 못하는 습관을 고칠 수 있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단점 및 주의사항
극강의 건조함.
<br/>온 몸에 건조함으로 생기는 자잘한 질병 또는 질환들이 무수히 많이 생깁니다.
<br/>대표적으로 피부건조증, 안구건조, 입술건조가 있으며
<br/>심하게는 탈모까지 오는 사례도 있다고 들었으나 저는 탈모는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부작용 경중
피부건조증이 사람마다 경중이 다르게 나타나는 거 같은데, 저는 이소티논을 5년 정도 먹으면서는 온 몸에 건조함으로 인해 붉은 발진? 처럼 올라오며 가려움 증상이 심해졌었습니다.
<br/>두드러기가 올라온것처럼 보일정도로 자잘하고 많이 올라오는데, 너무 심할 때에는 가까운 피부과에 가서 증상을 말씀드리고 처방을 받아 내복약과 외용제를 바르며 버텼습니다. 그래도 이소티논을 먹어서 피부가 깨끗해지는 건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후회했던 점: 진작에 먹을 걸
진짜 시술, 스킨케어 바꾸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회당 10만원씩 하는 에스테틱도 가보고 스킨케어도 계속 바꾸고 항생제도 먹었지만 결국 이거였다…
몸 상태만 괜찮으면 1-2년 먹는 것을 추천! 어느정도 괜찮아지면 일주일에 하나 먹거나 하다가 자연스럽게 끊었어요
음.. 효과가 좋은 만큼 부작용도 크기 때문에 되도록 안 먹으려고 노력하지만 스스로 통제할 수 없을만큼 너무 번졌을 때에는 이거만한 게 없긴 하다. 난 그래서 최대한 버티다가 정 안될 거 같으면 그냥 3일정도 먹고 초장에 잡음. 딱 그정도로 먹기 좋은듯 그 이상은 부작용 걱정..
여드름때문에 피부관리를 해도 그 순간만 괜찮고 또 새로 여드름이 나서 흉터도 생겨서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반신반의하면서 처방받았는데 한달동안은 더 심해져서 후회했는데 지금은 여드름이 하나도안나요 나봤자 한달에 한두개 좁쌀정도? 너무만족해요 피부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정신병걸릴정도였는데 지금은 스트레스 하나도없어요
단점 및 주의사항
간이 안좋아지는게느껴져요 술 주량도 엄청줄었어요
부작용 경중
처음먹었을때 명현현상이라고 여드름이 한달동안 더 올라오고 피부가 건조해져서 각질이 일어나서 화장도 못했지만 그 기간만 넘기면 효과 장난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