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편측 마비(신경과)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편측 마비(신경과)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신체부위

개요


편측 마비는 편측(한쪽)의 상하지 또는 얼굴부분의 근력 저하가 나타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때 근력 저하는 좌측이나 우측 중 한쪽에서만 일어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의 근력이 저하되었을 경우나 양측 하지의 근력이 저하되었을 경우에는 편측 마비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원인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뇌졸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증상


다리보다 팔의 장애가 더욱 심한 편이고, 보통 팔꿈치, 손목 등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뇌의 급성 순환 장애, 출혈, 뇌 손상 등이 왼쪽 뇌 반구에 발생하면 그 증상은 오른쪽 편측마비를 일으키고, 오른쪽 뇌 반구에 발생하면 반대로 왼쪽 편측마비를 일으킵니다.

치료


고혈압, 당뇨 등을 기존에 앓고 있는 노인에게서 갑작스럽게 편측 마비가 발생하였다면 이는 뇌졸중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지체하지 않고 바로 신경과 진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이송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본 증상이 서서히 악화되고, 심한 두통(두통으로 인하여 잠에서 깨어날 정도)이 나타나며, 이 두통이 일반적인 진통제로 잘 조절되지 않는다면 뇌종양의 징후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경외과 진료가 가능한 병원에 즉시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편측 마비(신경과)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편측 마비(신경과)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