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안면비대칭()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진단 및 검사

5.

치료

6.

경과 및 합병증

7.

예방 방법

8.

식이요법 및 생활 가이드

9.

관련 질병

안면비대칭(턱) 질병 평가
평가참여 2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2.5
통증경중
4.0
완치율
2.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얼굴의 양쪽이 거울 상으로 반영되지 않은 특징을 안면비대칭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얼굴에 어느 정도의 비대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인


일반적인 비대칭성에 비해 더욱 눈에 띄는 비대칭은 외상이나 노화 흡연 등은 이러한 안면 비대칭에 기여할 수 있으며 안면마비 또는 뇌졸중과 같은 질환이나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1) 선천적 요인 구순열구개열, 각종 안면열, 반안면왜소증, 신경섬유종증, 사경, 두개골 유합증, 혈관장애 2-2) 후천적 요인 턱관절 강직증, 안면 외상, 방사선 치료, 섬유이형성증, 안면 종양 2-3) 발달 요인 기전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증상


주로 왼쪽과 오른쪽의 모양과 기능에서 차이를 보이고 이는 미용적인 문제로 연결됩니다. 이는 여러 원인에 의한 결과의 차이이며 때로는 선천적 이유 없이 후천적으로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실제로 오른쪽 눈과 왼쪽 눈은 대부분의 경우 완벽한 대칭이 아니며 약간의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진단 및 검사


안면 비대칭은 1차 면담과 구강 내부 및 외부의 임상 검사를 통해 비대칭을 시상, 관상 및 수직 차원에서 평가를 하고, 추가 진단 검사를 통해 철저하고 신중한 분석을 통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구강 외 평가는 연부조직과 얼굴뼈 및 턱관절 촉진과 관련된 안면 형태의 육안 검사를 시행합니다.

치료


비대칭이 있더라도 모양과 기능에서 차이를 보이지 않고, 미용적으로 환자가 문제를 느끼지 않는 경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대칭이 고민이 될 경우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살펴보고 적절한 치료법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권유 됩니다.

경과 및 합병증


정확한 안면 비대칭 교정이 교정-수술 적 접근 방식을 통해 달성 된 경우에도 수년 동안 발생하는 연조직의 비대칭 성장은 일반적으로 수술로 완전히 교정할 수 없고 일부 비대칭 윤곽이 남을 수 있습니다.

예방 방법


선천적인 경우에는 예방 방법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후천적인 원인에 의한 경우에는 원인이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방법이 추천됩니다.

식이요법 및 생활 가이드


음식을 씹을 때 한쪽으로만 습관적으로 씹는 경우, 수면 중에 한쪽 안면에만 일정한 압력을 받는 경우, 유해한 구강 습관 또는 일방적인 교차 교합이 비대칭의 원인 중 일부라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일방적인 골격 발달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관련 질병


구순구개열, 안면열, 반안면왜소증, 신경섬유종증. 사경. 두개골 유합증, 혈관장애, 턱관절 강직증, 안면종양 등. 이외에도 특발성 비대칭은 전체 인구에서 흔하지만 초기에는 발견되지 않으며 두개 안면 발달 전반에 걸쳐 점차적으로 나타납니다.
전체 내용 보기

안면비대칭(턱) 질병 평가 2건

초**** 2024-04-20 (토) 15:46 7일전 신고 주소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얼굴비대칭
진단병원
약손명가

치료후기

결론부터 말하면 비추천입니다 오히려 더 틀어진것같아요 20회 받았습니다 지점바이지점이겠지만 제가 방문한 두 지점모두 비슷한 결과인것같습니다 투자하는 돈 대비 가장 아웃풋이 적은 시술(?) 입니다 붓기는 줄었어요 하지만 안받으면 돌아옵미다

채**** 2024-04-18 (목) 18:28 9일전 신고 주소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안면비대칭
진단병원
처음부터 구강내과

치료후기

관절 장애가 생기면서 약간 얼굴이 삐뚤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씀 드리니 얼굴 사진 찍고 엑스레이로 봤을때 이갈이를 상대적으로 많이 하는 부분에 장애가 생기면서 안면비대칭이 생겼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부분도 마우스피스 이용해서 치료 중입니다

안면비대칭(턱)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