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후두신경통(신경과)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진단 및 검사

5.

치료

후두신경통(신경과)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후두 신경통은 큰 후두신경과 작은 후두신경의 영역에 갑자기 발생하는 톡 쏘거나 찌르는 듯한 느낌의 통증을 말합니다.

원인


후두신경통의 원인으로는 감염, 혈관에 의해 경추신경뿌리가 자극을 받거나 인근 부위의 종양에 의한 경우, 거대세포염이나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 경추 뼈의 관절병증이나 종양, 골절 이후 생겨난 가골에 의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증상


목에서 발생하는 톡 쏘거나 찌르는 느낌의 통증이 두개골을 따라서 퍼지는 양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각 장애나 눈 주위 통증, 이명, 어지럼증, 메스꺼운 느낌, 코 막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한쪽 뒤통수에만 생기지만 간혹 양쪽으로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검사


후두신경 부분을 촉진하는 등의 신체검진, 자기공명영상검사, 엑스레이 촬영, 컴퓨터 단층촬영 등이 있습니다.

치료


자세교정, 진통제나 신경안정제, 항경련제와 같은 약물치료나 국소적인 신경차단술, 보톡스주사, 방사선치료를 합니다. 이상의 치료에도 효과가 없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후두신경통(신경과)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후두신경통(신경과)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