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합지증(피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합지증(피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두 개 이상의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융합되거나 물갈퀴 모양으로 나타나는 선천성 질환입니다. 2000명 중 1명 꼴로 발생하며, 특히 남자아이에게 더 높은 빈도로 발병하고 있습니다.

원인


명확하게 밝혀진 원인이 없습니다. 다지증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가족력의 빈도가 10~40% 정도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른 원인들도 비록 추정하는 것이지만, 임신 중 모체 감염, 약물, 비타민 결핍 등의 원인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증상


합지증은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완전 합지증은 손가락의 전 길이에 걸쳐 두 손가락이 붙은 경우, 불완전 합지증은 손가락 길이의 일부분만 붙은 경우, 단순 합지증은 손가락이 피부 밑 연부 조직만으로 붙어있는 경우, 복합 합지증은 손가락이 뼈까지도 붙어있는 경우, 복잡 합지증은 근육, 건, 혈관, 신경 등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치료


수술 시기는 각 케이스마다 복잡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지증과 비슷하게 1~2세 사이에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엄지와 둘째 손가락,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손가락이 서로 붙은 경우에는 긴 손가락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1세 이전에 수술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2개의 손가락이 아닌 3개 이상의 손가락이 붙은 경우에는 한 번의 수술이 아닌 여러 번에 걸쳐 수술하게 됩니다. 합지증의 수술은 손가락 분리를 시행하고 피판과 피부이식으로 피부가 부족한 부위를 덮어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손가락 사이를 나누어서 구축이 오기 때문에 사타구니 등의 피부를 손가락으로 이식해야 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합지증(피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합지증(피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