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아프타성 궤양()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아프타성 궤양(ㅇ)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궤양이 입술의 안쪽 점막, 혀의 가장자리, 구강점막에 나타나며 재발이 잘 되는 질환입니다.

원인


다음과 같은 경우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았을 때, 과로 혹은 과식을 했을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감염이 될 때, 호르몬 체계에 이상이 생길 때, 과도한 흡연을 하는 경우, 인스턴트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때,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을 때가 원인이 됩니다.

증상


구강 내에서 점막 부위에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염증을 동반하는 구내염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전염성이 있지는 않지만 일상생활을 고통스럽게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발병하기 이전에 가려움을 느낀다거나 화끈거리는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일부 영역에서 붉은 색감으로 변화하면서 약간의 부종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료


보통은 1~주 안에 자연스럽게 호전되게 됩니다. 이때 충분한 휴식과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단 관리, 적절한 운동 등을 통해 생활 습관 및 건강 상태를 점검해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재발성이 높은 만큼 음식을 먹을 때나 양치질을 할 때 구강 내 상처를 줄 수 있는 행동들을 조심하고, 평소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해 면역력을 높임으로써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아프타성 궤양(ㅇ)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아프타성 궤양(ㅇ)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