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유방의 엽상 종양(피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유방의 엽상 종양(피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유방의 엽상 종양은 비교적 드문 유방 종양 중 하나입니다. 종양 내부가 나뭇잎처럼 생겨서 엽상 종양이라고 합니다. 초음파로는 섬유선종과 구분이 안 되지만, 자라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크게 자랍니다.

원인


유방의 엽상 종양이 생기는 원인은 알 수 없습니다.

증상


유방의 엽상 종양은 대개 증상이 없습니다. 유방 촉진 시 경계가 명확하고, 결절이 많고 단단하고 유동성인 혹이 만져집니다. 통증은 없습니다. 이 덩어리는 계속 자라거나, 짧은 기간 동안 빠르게 커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엽상 종양의 크기는 1~41cm 정도로 다양하며, 평균 4~7cm 정도 됩니다. 엽상 종양이 크게 자라는 경우에는 종양 위로 윤기가 나고, 유방 피부가 당겨져 얇아지면서 피부밑의 혈관이 보이기도 합니다. 피부가 헐어 궤양이 생기기도 합니다. 유방 엽상 종양은 겨드랑이 림프절로 잘 전이되지는 않습니다.

치료


유방의 엽상 종양은 대부분 양성입니다. 경계성과 악성의 경우 흔하게 재발됩니다. 드물게는 양성 엽상 종양으로 분류되는 병변도 임상적으로 재발 및 전이 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유방 엽상 종양의 치료 원칙은 수술입니다. 크기가 작은 양성 엽상 종양은 충분한 정상 유방 조직을 포함하여 2cm 이상 광범위하게 절제합니다. 크기가 큰 엽상 종양, 경계성 및 악성 엽상 종양의 경우 단순 유방 절제술 또는 광범위한 유방 절제술을 시행해야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림프절 전이는 드물기 때문에 림프절 절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유방의 엽상 종양(피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유방의 엽상 종양(피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