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급성 간질성 신염(피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급성 간질성 신염(피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급성 간질성 신염은 세뇨관 사이의 간질에 염증세포가 침윤하여 신기능이 감소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원인


급성 간질성 신염의 원인으로는 약, 낭창(SLE)과 같은 전신 질환, 감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약은 75%, 낭창(SLE)과 같은 전신 질환은 15%, 감염은 10% 정도를 차지합니다. 약이 원인이라면 항생제, 진통소염제 혹은 민간요법의 투여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증상


급성 간질성 신염에 걸린 환자의 50%에게서 심한 소변양 감소(핍뇨)가 나타나고, 5%에게서 육안적 혈뇨가 나타납니다. 관절통(45%), 열(30%), 혈액 내 호산구증(30%), 피부 발진(20%)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치료


급성 간질성 신염이 약제에 의해 발생한 경우 약제 투여를 중단합니다. 전신 질환이나 감염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원인이 된 질환을 치료하면서 신기능이 회복되기를 기다립니다. 때로 투석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급성 간질성 신염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약제는 스테로이드입니다.
전체 내용 보기

급성 간질성 신염(피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급성 간질성 신염(피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