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주걱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주걱턱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아래턱이 위턱보다 큰 경우 흔히 주걱턱이라는 말을 사용하는데, 주걱턱(하악 돌출증, 하악 전돌증)이라는 것은 아래턱이 위턱에 비하여 비정상적으로 커 부정교합이 있는 경우이고, 부정교합이 없이 턱의 길이만 긴 경우는 긴턱 이거나 턱끝 비대증에 속합니다.

원인


주걱턱은 일반적으로 아래턱 턱뼈가 지나치게 성장하여 생기는데, 흔히 턱뼈의 크기나 형태는 유전되기 때문에 친가나 외가 쪽에 주걱턱인 분이 있다면 주걱턱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잘못된 습관 (혀내밀기, 턱을 괴는 행동, 구호흡), 전신 질환 (구순열, 쇄골두개이골증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주걱턱의 증세가 심한 경우 입을 다물기 힘들고, 치아 구조 이상으로 인해 저작기능에 장애가 오며, 이는 소화 불량으로 인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발음이 부정확하고, 턱관절의 불균형으로 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


턱 끝만 비대하거나 긴 것이 아니라 전체 아래턱이 크고 돌출한 경우에는 턱을 전체적으로 뒤로 밀어넣어 주어야 하므로 수술 전후 교정 치료와 함께 턱뼈 수술(시상분할 절골술, SSRO; sagittal split ramus osteotomy)을 시행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주걱턱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주걱턱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