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로하드 증후군()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로하드 증후군(ㄹ)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로하드 증후군은 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증후군으로, 전 세계에서 보고된 환자가 100명도 되지 않는 희귀 질환입니다. 대부분 성인이 되기 전에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


로하드 증후군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식욕을 조절하는 시상하부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 체온 조절, 포만 중추 등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며, 이로 인해 비만, 수면 무호흡, 뇌하수체 기능저하증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


보통 건강하던 1~9세 정도 어린이의 체중이 갑자기 증가합니다. 항상 배고픔을 호소하고 음식 섭취량이 증가하면서 체중이 증가합니다. 급격한 체중 증가 후에는 호흡 장애가 나타나는데, 수면 중 호흡이 얕아지거나 수면 무호흡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산소 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저산소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 체온 조절이 잘되지 않아 손발이 차갑고 땀이 많이 나며 고열 또는 저체온증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율신경 조절 장애로 인해 사시나 변비 또는 설사가 있을 수 있고, 느린 심장 박동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모세포종과 같은 신경 말단 종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작, 기분 및 발달 장애, 사춘기 지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로하드 증후군은 명확한 치료법이 없으며, 증상에 따른 대증 요법을 시행합니다. 호흡에 문제가 생겨 산소포화도가 떨어지면 산소 요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종양이 발생하거나 심혈관 질환이 발생하면 이에 대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조절로 체중을 관리해야 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로하드 증후군(ㄹ)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로하드 증후군(ㄹ)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