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무른 궤양(피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무른 궤양(피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신체부위

개요


무른 궤양은 헤모필루스 듀크레이(haemophilus ducreyi)라는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성병을 의미합니다. 남성은 음경의 피부에, 여성은 외음부에 무른 궤양이 생깁니다. 이 궤양은 화농성 분비물이 있고 유연하여 연성하감이라고도 합니다.

원인


무른 궤양(연성하감)의 주된 원인은 불결한 성관계에 의하여 헤모필루스 듀크레이라는 세균이 성기를 감염시키는 것입니다. 성적인 접촉에 의해 궤양 부위가 상대방 피부에 닿음으로써 전염됩니다. 성 접촉이 없더라도 궤양 부위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이 다른 피부에 닿으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증상


무른 궤양의 증상은 보통 성 접촉 후 10일 안에 발생합니다. 성기 주위에 조그만 돌기가 생기거나 주위보다 부어 올라 통증이 발생하고, 이후 고름이 차고 터지면서 궤양이 발생합니다. 특징적으로 한쪽 서혜부 임파선이 붓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남성의 경우 이 궤양을 매우 아프게 느끼지만, 여성의 경우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무른 궤양이 있는지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가기도 합니다.

치료


무른 궤양은 항생제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에는 증상이 사라지며 전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치료 후에 궤양은 3~7일 후에 사라지므로 반드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궤양의 크기에 따라서 치료 기간이 달라집니다. 큰 궤양은 2주 이상의 치료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는 증상의 유무와 상관없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무른 궤양(피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무른 궤양(피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