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이상 태위()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이상 태위(ㅇ)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태아의 정상 위치는 머리를 아래쪽에 두는 두위입니다. 이러한 정상 위치에서는 정상 질식 분만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상 태위는 태아가 정상 위치에 있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 질식 분만이 힘듭니다.

원인


태아가 작거나 무뇌증, 뇌수종, 염색체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혹은 다태 및 양수 과다 등으로 자궁강이 넓어져 태아가 자유롭게 노는 경우, 이와 반대로 자궁이 좁고 심하게 긴장되어 있어 태아의 자기 회전이 곤란한 경우, 골반이 좁은 경우 등이 원인이 됩니다.

증상


태아의 태동 위치가 배꼽 주변이 아닌 다른 곳에 있거나, 배꼽 아래쪽이 아니라 위쪽이나 옆쪽에서 태아의 머리 부분이 만져지면 이상 태위입니다.

치료


임신 37주까지는 3~5%를 제외하고는 두위 태위로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 37주 이후에 둔위가 지속될 경우에는 제왕절개를 계획합니다. 간혹 복벽을 통해서 태위를 바꾸어주는 외태아회전술 또는 질 분만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주수와 태아 및 골반 상태 등을 확인해야 하며, 태아의 손상 위험이 조금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이상 태위(ㅇ)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이상 태위(ㅇ)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