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복막 가성점액종(복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복막 가성점액종(복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복막은 아주 엷은 막 조직으로, 복강 내 장기를 보호하고 보강 내 장기가 유착되지 않도록 합니다. 복막 가성점액종은 다량의 젤라틴 성향의 점액성 물질이 복강 내 혹은 골반강 내에 존재하게 되는 매우 희귀한 질환을 의미합니다. 복막 가성점액종은 여성에게 잘 발생합니다.

원인


복막 가성점액종은 주로 충수돌기에서 발생합니다. 드물게 난소 및 그 외의 장내 기관에서 발생한 종양이 파열되면서 이차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복막 가성점액종 환자는 가스가 찬 느낌, 복부 팽만, 더부룩한 느낌, 쥐어짜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역, 구토, 설사변비, 식욕 저하, 식사 후 팽만감, 별다른 이유 없는 체중 감소 및 증가, 질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점액종의 크기가 커질수록 점차 장폐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복막 가성점액종의 치료 방법은 수술로 병변을 제거하고, 복강 내에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수술 후 복강 내 항암제를 관류시키면서 온열 치료를 함께 진행하는 복강 내 온열항암화학요법(HIPEC)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재발한 복막 가성점액종에도 수술적 제거와 복강 내 치료가 우선이며, 전신 항암화학요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복막 가성점액종(복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복막 가성점액종(복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