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중독성 홍반(전신)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중독성 홍반(전신)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중독으로 인하여 신체의 안팎에 일어나는 발진을 뜻합니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갖가지 물질이나 체외성 물질에 의해 생체에 장애가 생기고, 그 결과 발진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원인


중독성 홍반은 생체의 장애결과로서 생기는 발진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밝혀내기 어렵습니다. 특히 감염증의 대부분은 중독진의 발진을 나타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약리학적 내지 중독성에 의한 것, 알레르기성의 것, 약제의 간접작용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증상


임상적으로는 홍반, 팽진, 자반, 수포, 점막진 등 여러가지 발진을 형성하며, 또 범발하는 일이 많습니다. 가려움 등의 자각증상을 수반하거나 발열, 관절통의 전신증상을 수반하는 일도 있습니다.

치료


일반적으로 체온이 올라가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덥지 않게 해 주고,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습제 등을 통해 보습을 충분히 해 주면서 경과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신속히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중독성 홍반(전신)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중독성 홍반(전신)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