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건성 습진(피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건성 습진(피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1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5.0
통증경중
4.0
완치율
3.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피부가 심하게 터서 갈라지고 주름과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대개 겨울에 많이 일어나며 전염성은 없습니다.

원인


피부 표면에 지방분이 부족하여 피부로부터 수분이 증발되므로 원래 서로 붙여있던 피부세포가 각각 떨어지게 되어 주름이 지고 갈라지게 됩니다. 피부의 지방분은 나이가 들수록 또 목욕을 오래한 후 지나치게 문지른 후에 감소됩니다.

증상


직경 2-5cm 정도의 둥근 반점이 생깁니다. 반점의 윤곽은 뚜렷하며 때때로 윗부분이 평평한 원반처럼 쌓이기도 합니다. 가려움증, 화끈거리고 찌르는 듯한 느낌이 납니다. 반점 표면이 갈라지고 주름이 지며 붉어집니다.

치료


증상이 경미할 경우 바세린, 콜드 크림 등을 사용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국소용 부신피질 호르몬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건성 습진(피부) 질병 평가 1건

d**** 2024-04-09 (화) 23:57 20일전 신고 주소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습진
진단병원
미앤뉴피부과

치료후기

겨울만 되면 손과 목 등에 빨갛게 일어나면서 가려운 것이 심해 방문했습니다. 보통 미용목적이 아니면 불친절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 습진 진료도 매우 잘 봐주셨습니다. 다만 이소티논을 먹으면서 습진이 다시 생기고 약을 먹으면 가라 앉았다가 끊으면 또 일어나는 걸 보아 이소티논 섭취 시 습진 완치는 어려운 거 같습니다.

건성 습진(피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