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만성 골반통(복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만성 골반통(복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만성 골반통은 하나의 질환이라기 보다는 여러 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는 만성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월경주기와 관련이 없이,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치료를 필요로하는 골반부위의 통증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 만성골반통이라고 합니다.

원인


월경전 증상, 배란통, 월경통과 같은 정상적인 반응으로 인한 것과 자궁내막증, 골반내 유착, 자궁부속기 낭종, 만성 자궁외임신, 골반 울혈 증후군, 자궁근종, 자궁선종, 만성 골반 염증성 질환 등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소화기계와 여성생식기와 가까워서 통증의 원인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도와 방광에 이상이 없는데도 배뇨곤란, 빈뇨, 절박뇨, 성교통 등이 있는 요도증후군과 간질 방광염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근막 통증이나 요통 증후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유년기 시절의 신체적, 성적 학대를 받았던 적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증상으로는 골반통, 하복부 통증, 외음부 통증, 허리 통증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소염제, 아편양약물, 항우울증약물, 항경련제 등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냉, 온찜질, 근육이완체조, 마사지 등도 도움이 됩니다. 자궁유착이 원인인 경우에 유착 박리술을 시행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자궁절제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만성 골반통(복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만성 골반통(복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