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국소결절증식증(복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5.

진단

국소결절증식증(복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흔한 양성 간 종양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는 무해합니다. 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암성 종양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양성 간 종양은 커질 수 있습니다.

원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족력이 있거나, 간염이나 간경변 등의 간질환 병력이 있을 경우 다른 사람들보다 양성 간 종양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흔하며, 비만, 당뇨, 고혈압 등 특정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발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증상


대부분 증상이 없습니다. 드물게 크기가 커지면서 복통이나 복부 팽만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


양성 간 종양의 치료는 종양의 유형, 종양의 크기, 종양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부 종양은 치료할 필요가 없는 반면, 다른 종양은 수술로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진단


복부 컴퓨터단층촬영(CT)과 자기공명영상(MRI)이 진단에 도움이 되며, 결절 중심부에 별 모양의 섬유 반흔(central stellate scar)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확진을 위해 간 조직 검사가 필요하며, 초음파 검사로 종괴를 확인하고 조직검사를 해도 종종 간선종이나 분화가 잘 된(종양이 주변 세포와 구분이 잘 되는 상태) 간세포암종과의 감별이 어렵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국소결절증식증(복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국소결절증식증(복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