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처녀막 폐쇄증(복부)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처녀막 폐쇄증(복부)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처녀막은 여성의 질 입구에 위치하는 점막 주름으로 외부 성기의 일부입니다. 모양과 크기가 다양하고 정상 상태에서는 질 입구를 부분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처녀막 폐쇄증은 처녀막이 비정상적으로 질 입구를 완전히 막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원인


발생학적으로 처녀막은 비뇨생식동의 상피에서 유래하는데, 비뇨생식동이 내강을 형성하지 못하는 경우 처녀막 폐쇄증이 생깁니다.

증상


대부분 사춘기 이후 생리가 없고 매달 규칙적인 하복부 통증이나 회음부 통증을 호소합니다. 처녀막 위로 생리혈이 고여 질 혈종을 만들어 골반 종양이 만져질 수도 있습니다. 드물게 영유아기에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저귀를 갈다가 우연히 발견되거나, 분비물이 고여서 종양처럼 만져지거나, 질 입구로부터 돌출되는 종양으로 관찰될 수 있습니다.

치료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십자가 모양으로 처녀막을 절개하고 남아 있는 피부는 제거합니다. 사춘기 이전에 발견되는 경우 사춘기 전후까지 치료를 미룰 수 있으나 질 혈종이 생기기 전에 수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처녀막 폐쇄증(복부)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처녀막 폐쇄증(복부)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