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골괴사(척추)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골괴사(척추)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골괴사는 뼈에 혈액 공급이 되지 않아 뼈조직이 죽어 가는 질환입니다. 신체의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대퇴부(허벅지 뼈) 위쪽과 팔 위쪽, 어깨, 무릎, 척추 등에서 일어납니다. 모든 연령층에서 발병할 수 있습니다.

원인


골절, 탈구, 관절이 손상되어 뼈와 뼈 안의 혈관에 손상이 생긴 경우, 지나친 음주로 생긴 지방 물질이 동맥경화를 일으켜 혈액 순환에 장애가 생긴 경우, 스테로이드 계통의 약을 장기간 복용하여 혈관에 지방 물질이 쌓여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스테로이드 계통의 약은 류머티스성 관절염, 천식, 혈관염, 전신성 홍반성 낭창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에 주로 쓰이는 약입니다. 그래서 신장이식 수술 후나 관절염 치료 후에 골괴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질병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질환이 진행되면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체중을 실어 걷거나 뛰면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나중에는 관절까지 손상을 입어 관절 운동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뼈가 약해져서 작은 충격에도 뼈가 쉽게 부러집니다.

치료


통증을 줄이는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 및 피를 묽게 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약이 처방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약도 처방됩니다. 무리하지 않는 강도로 관절 운동을 시행하여 관절의 기능을 유지해야 합니다. 체중을 줄여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골괴사(척추)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골괴사(척추)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