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급성 치수염(치아)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급성 치수염(치아) 질병 평가
평가참여 2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4.5
통증경중
4.5
완치율
4.5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급성 치수염은 치아 내부인 치수강 안에 있는 치수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과 질환의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급성 치수염은 주로 치아우식증(충치)으로 인한 치수의 세균 감염, 치아의 손상으로 인한 외상성으로 발생합니다. 둘 다 치아의 통증은 심하지만, 치아우식증으로 인한 통증은 보통 진통제를 투여하면 가라앉는 반면, 치수염으로 인한 통증은 진통제 효과가 거의 없으며 심한 경우 발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증상


치아우식증으로 인한 치수염의 주된 증상은 심한 치통입니다. 야간에, 찬물을 마실 때, 단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치아의 통증이 편두통처럼 느껴지기고 하고, 귀의 통증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치료


염증 부위를 제거하고 근관 치료(치아 신경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통증의 원인이 되는 치아를 뺄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급성 치수염(치아) 질병 평가 2건

미**** 2024-02-29 (목) 19:45 1개월전 신고 주소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치주염
진단병원
연세탑치과불광

치료후기

어느날 자는데 이빨이 너무 아파서 가보니 급성치주염이엇어요 결국 생니 뽑은 뒤 고름 찬 혈관 다 뽑아낸다음 크라운(가짜이빨) 씌우고 살고 있습니다 예전 생니가 충치랑 치석이 심했는데 몸에 염증심하던 시절에 그 치석과연결된 혈관에 염증이 심하게 왔어요

A**** 2024-01-11 (목) 02:02 3개월전 신고 주소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급성 치수염
진단병원
미시간

치료후기

뿌리 염증이 심해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일상생활도 안되고 잇몸에 고름 주머니가 생겨서 치과에 내원했더니 당장 치료하래서 마취하고 치아뿌리 열어서 염증 다 긁어내고 신경치료하고 가짜 이 씌우고 살고있어요.  3년지났는데 재발안했습니다.

급성 치수염(치아)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