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성도착증(신경과)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성도착증(신경과)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신체부위

개요


정상적인 표현형을 가진, 신체적으로 성숙한, 동의하는 인간인 동반자와 성기 자극이나 그 준비를 위한 애무를 하는 것 외의 다른 것에 강렬하고 지속적인 성적 관심을 가지는 것입니다. 일부 성도착증은 개인의 성적인 활동에 관계되고, 또 다른 성도착증은 개인의 성적인 대상에 관계됩니다. 전자의 예에는 다른 사람을 손찌검하거나, 채찍질하거나, 자르거나, 묶거나, 목을 조르는 행위 등에 대해 강렬하고 지속적인 흥미를 보이는 경우가 포함됩니다. 혹은 이러한 행위에 대한 흥미가 성교나 그에 상응하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에 대한 흥미와 비슷하거나 더 강한 경우입니다. 후자의 예에는 말이나 개와 같은 인간이 아닌 동물, 혹은 신발이나 고무로 만들어진 물건과 같이 무생물인 물체에 대한 강렬하거나 더 선호되는 흥미 뿐 아니라 아동, 시체, 전체로서의 절단된 사람에 대한 강렬하거나 더 선호되는 성적 관심이 포함됩니다.

원인


신경과학적으로는 성적 흥분이 중추신경계에 의해 통제된다는 근거에서 신경전달물질의 장애와 성도착증이 연관되어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성장과정에서 부모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게 되면 그러한 욕구에 대한 불안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증상


성숙한 성적 관계를 이어가지 못하며, 상대로부터 거부당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출증이나 관음증, 소아기호증, 마찰도착증, 성적 피학증이나 가학증, 물품음란증, 복장도착증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치료


정신치료적 요법을 통해 이상 성행동의 근원이 되는 원인에 대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인지행동 요법이나 그룹 치료도 경우에 따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성도착증(신경과)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성도착증(신경과)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