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겪은 후기이며, 개인차이가 있는점은 감안하여 보시면 될것같고 소음순수술을 고려하시는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후기남깁니다.
수술전에는 여우야에서 소음순 수술을 검색했을땐 회복이빠르고 진작하지않았을까 후회된다는 후기들밖에 못봤었는데 수술 후에 뒤늦게 부작용을 검색해보니 몇몇 찐후기들을 볼 수 있었고 대부분 공감하였습니다.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이 부작용이 있지만 소음순 수술은 마치 가벼운 수술처럼 얘기하는 후기들만 보고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시술하듯이 수술하였전 자신을 후회하고 회복기간 많은 우울한 시간들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소음순수술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수술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가볍게 볼수있는 수술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받은 수술 병원과 수술방법에 대한 비방보다는 다른분들께 도움이 될수있는 글을 남기는게 목적입니다.
저는 레이저 무봉합으로 수술하였으며 수술후에 소음순 모습은 흉터없이 마음에 든다는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아간다면 수술이 망설여지는 이유와 소음순 수술 시 고려할점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음핵 겹주름 소음순 등 수술부위가 많앗고 두꺼운 피부로 회복기간이 길었습니다. 다만, 레이저가 회복이 빠르다는 말은 반대로 수술부위가 적고 얇은 피부여야가능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1. 저의 경험으론 무봉합 레이저 수술은 회복기간이 빠르지 않았습니다. 수술날 기준 두달이 지나서야 겉의 상처가 겨우 아물었고 세달째인 지난 지금도 수술부위가 예민하며, 간헐적으로 욱신 따뜸거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봉합 레이저는 말그대로 레이저로 절개하고 절개한 부위를 봉합없이 하는 수술입니다. 당연히 절개부위가 클수록 아무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수술부위가 많았던 저의 경우는 수술 후 1주일은 하루에 8번 이상은 생리대를 갈정도로 진물이 흘렀고 생리 끝나자마자 수술했음에고 불구하고 생리 주기 기간 내에도 진물이 끝나지 않아 진물과 생리가 겹친 일주일을 포함하여 약 한달동안 생리대를 차며 생활했습니다. 생리가 끝나고 나서야 팬티라이너로 교체할수있었고 약 5- 6가 지나고 작은 진물도 멈췄던것 같네요.
2. 수술후 회복기간동안 극도로 조심해야합니다. 레이저로 절개한 부위는 태워져 하얗게 변하는데, 피부가 아주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다리를 오므리거나 앉을때 상처가 눌리거나 실수로 껍질이 벗겨지면 그 부위는 온전하게 회복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5주간은 진물이 엉덩이사이로 흘러도 잘때는 다리를 계속 벌려주고 일상생활할때는 어기적거리며 걸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가장 힘들었고 열심히 관리했다고 자부할수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소음순 한쪽이 눌려 짝짝이가 되었습니다.
3. 상처끼리 아무는 시기에 피부가 붙어 유착이 될수도있습니다. 회복기간을 열심히 관리했고 이제 좀 나아지나 싶어서 안심하고 두달 다되어갈때 다리벌리는게 힘들어서 옆으로 잤더니 상처끼리 붙어버렸습니다. 일부 때긴 했지만 소음순 한쪽이 붙은 상태로 회복되엇는데 원래도 소음순은 짧개 절개되었는데 유착까지되어 다리벌리면 질입구가 벌려져 잘보입니다. 이건 절개봉합도 마찬가지일것같습니다.
4. 세달째이지만 아직 제대로 앉는게 힘듭니다. 회복기간은 두달이라 얘기했지만 외적인 상처가 다 아무는 시간만을 얘기하는것같고 아직은 절개부위가 아린느낌이 남아있습니다. 수술후에는 소음순이 눌리지 말라고 도넛방석에 앉았었는데 외적으로 회복이 다된 지금도 허리 피고 앉으면 수술부위가 아리고 아픈느낌이 있어서 도넛방석을 지금도 사용합니다.
5. 캘로이드 가능성이 있어서 켈로이드 연고를 바르고 있습니다. 이건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겹주름을 하면 캘로이드 피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음핵 가까운 부분에 캘로이드가 낮지않은 확률로 생긴다고합니다. 검색해보니 여럿 후기들이 있었고 이것도 레이저 무봉합이든 절개 봉합이든 수술방법과 상관없이 생기는것같습니다.
6. 관계는 아직 불가능합니다.
회음부를 많이 절개하면 질밴드가 유연하지 못하여 수술부위가 다시 찢어진다고 합니다 회음부 마사지를 하다가 괜찮아지면 관계를 해야한다고 했지만 세달차라 괜찮을거라생각하거 시도햇지만 찢어지는 고통으로 포기하였습니다.
소음순 수술 후 겼었던 어려움입니다. 사람 체질마다 다르지만 소음순수술이 회복이 빠르단건 일부만 맞는 얘기인것같습니다. 저는 소음순 수술이 가볍게 잘라내고 일상으로 돌아올줄 알았으나 개인적인 경험으로 가슴 성형수술보다 훨씬 힘든 회복기간을 보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개선된건 사실이나 실밥흉터가 없을뿐 레이저 절개부위는 색깔이 다르고 경계가 딱딱하게 굳은 부분이 있어 아직까진 티가 나긴합니다.
물론 계속해서 얘기하듯이 개인마다 차이가있는점!! 감안하고 보세요!! 만약 정말정말 기능적으로 고민이라면 해야될부위만! 보수적으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술을 지향하는건 아니지만 제가 유착으로 재수술을 해야할것같아서 찐후기를 열심히 찾아 재수술로 유명한 병원으로 상담을 한번 갔었는데, 선생님이 말씀해주셨습니다.
- 부작용을 고려하여 웬만하면 많이 건들지 말것...
당연한거지만 미용보단 기능이우선인데 제 수술은 그런게 고려됐는지는 아직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최소 한달 이후면 모든걸 잊고 운동이든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기라고 하였습니다. 시간과 날짜가 기재된 전후사진도 많이 보여주셨는데,, 일주일 이주일된 사진이 제 두달차와 비슷했던것같습니다. 아무래도 보수적으로 하셔서 그런것같네요...
3개월밖에 안된것같았지만 저는 이 기간이 억겁의시간마냥 너무 길고 힘들었던것같습니다. 모든수술이 6개월까진 지켜봐야하겠지만 지금까지의 저의 후기는 위와같으며, 시간이 지나고 개선되거나 생각했던 걱정과달리 좋아진점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내용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잘 참고해서 후회없는 수술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