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실패&부작용사례: 새로운 희망과 멘토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코 재수술 완벽 실패.......2

그리다 2022-03-23 (수) 11:47 2년전 30310
https://sungyesa.com/new/failure/52816

본 게시글은 우리 헌법 및 소비자기본법이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에 기초하여 작성되었으며 정보공유 및 다른 환자분들께 도움을 드리려는 목적 외에 위 의료기관에 대한 어떠한 비방의 목적도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제가 신사역 인근 병원에 대하여 수술후기를 올리는 이유는.
해당 대형병원에서 수술받고 난 후, 수술적 피해와 이에 동반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후속조치 또한 이루어지지 않아 해당 대형병원을 이용하려는 분들에게 신중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약 2년전 재수술(첫수술은 대략 10년 전) 위해 병원을 알아보던 중, 인터넷 기사 등 해당병원의 의사중 대표가 되는듯한 의사를 내세워 특화 수술방식, 수술 후 책임 관리제, 위생 등 최고를 자부한다는 듯한 홍보기사를 철썩같이 믿고 상담을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그러나 기대와 다르게 상담과정은 어이없이 무성의 했습니다.
눈,코 재수술 받으러 왔다고 하니 눈은 안되고 '코끝 얇고 뽀족해 두툼하게 개선, 콧구멍은 크기 때문에 콧볼 축소, 콧볼윗부분 뚱뚱하니 비중격, 절골' 이라고 하고는 궁금한거 있냐?라고 물어보기에 미간도 높일수 있는지 물어봤더니 '이미 높기때문에 안된다'라며 상담은 종료되었습니다.

무성의한 태도와 상담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의사로서 수술(기술) 자신감이 엄청 높구나라는 어리석은 생각으로 타병원 상담은 취소하고 즉시 해당병원으로 수술일정을 잡았습니다.
미용과 이비인후과 원장 2명이 협진으로 수술하는 거라 수술전 이비인후과 검진이 필요하고 실비보험도 가능하다기에 대형병원인 만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었구나 라며 스스로 만족했고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어릴때부터 축녹증을 가지고 있어 이비인후과 치료를 자주 받았기에 협진 수술에 대한 기대가 컸음_그러나 제 무지함으로 비중격이 왜 필요한것인지? 무엇인지 찾아보지 않았으며 단순히 비염같은 혹을 줄여주는 것으로 이해했음)

수술당일 상담실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동시간때 수술 받는 환자가 많은지 병원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어수선했습니다.
한참 기다리던 와중 상담실장이 환자복 갈아입으라고 갔다주는데 환복실은 사람이 많아 여기(상담실)에서 갈아 입으라고 하는데 어이없었지만 그려러니 했습니다.
후 상담실장이 수술동의서 작성한다고 들어와 동의서 읽어보는데 별거없고 다 똑같다며 사인하고 나중에 읽어보라고 재촉하여 급하게 서명했었습니다.
이후 상담했던 미용원장이 수술차트 들고 들어와 보더니 '비중격, 절골, 코끝 뾰족하니 도톰하게 이쁘게 해줄게’라며 웃고 나갔습니다.
황당했지만 저런 태도가 의사로서 가지고 있는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 높기에 나올 수 있는 태도라고 굳게 믿었으니.....

수술실에 들어가자마자 누운후 바로 마취 들어갔는지 회복실에서 깨었습니다.
좁은 방에 다닥다닥 환자들과 누워있었고 이 광경이 뭔지..좀 황당했습니다.
귀가후 정신차릴정도가 되고 거울을 봤는데 부목대었던 부분중 미간쪽이 한쪽으로 쏠려있었기에 병원측으로 문의했으나 이상없다고 하여 찝찝하지만 일주일후 부목 제거일까지 기다렸습니다.

역시나 부목 제거후 우측으로 쏠린 부목에 맞춰 미간쪽 보형물이 돌아가 있었고 코끝이나 콧구멍 또한 한쪽으로 쏠린듯 비대칭이었으며 전체적으로 C형태를 보였으며 수술봉합부위 또한 삐뚤빼뚤, 울퉁불퉁 엉망 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술 붓기와 흉살로 인해 그리 보이는 것이다'라기에 이미 수술은 한 뒤고 어쩔 도리가 없어 귀가하였습니다.
 
1) 1달 경과 검진까지 기다리던 중간중간 병원을 참 많이 방문했습니다.
수술부위 내,외부 실밥 미제거된 부분이 몇차례 발견되었고 실비보험사 서류 보충(보험사들은 참 귀찮게 한다며 서류 만들어줌), 미간 욱신거림 및 코끝 따끔거리는 통증, 코속 숨쉴때마다 나는 비린내? 등으로 방문 및 검진차 방문했었으나 상담실장은 수술 전까지만 케어 해주는 것인지 수술후 경과 관찰 전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통증 등 호소하는 부분은 마찬가지로 '이상없다, 염증없다, 흉살, 수술후 나타나는 일반적인 통증' 이라며 별도 검사없이 육안으로 보고 간단하게 진단해 주었습니다.

2) 지속되는 성의 없는 진료 및 대응에 컴플레인 하였습니다.
일정을 잡고 방문하였을때 수술했던 미용 원장(자신감 넘쳤던 상담원장)은 개인 사정에 의해 퇴사하였고(신논현역 쪽 개인병원 차린걸로 확인ㅁㅋ),
협진했던 이비인후과 원장이 봐주겠다고 안내 받았으나
'이상없는데 왜 왔는지 모르겠다'며 어이없어 하며 검진 시작한지 1분도 안되어 퇴장.(기존 미용 원장은 퇴사하여 병원내 다른 원장 상담 잡아준다고 했으나 말 뿐 이였음)

상담실장을 만나 수술방식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물어봤더니 협의된 수술 방식대로 코끝, 비중격, 절골, 콧볼축소 하였다기에 수술후 미간부터 코끝까지의 모습(형태)가 왜 C자 형태를 이루고 있는지? 미간 보형물은 왜 움직이는 건지?? CT를 찍어 확인해 보고싶다고 요청했더니,
'환자 본인 얼굴 축이 휘었고, 그래서 휘어보이는 것이고, 수술도 문제 없었고, CT도 6개월 후에나 찍을 수 있다.'라는 답변.

3)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고 6개월 될때까지 기다리라고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병원측에 지속적으로 건의했고,
수술후 3개월차 쯤, 결국 대표원장이라는 분과 대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표원장으로서 명확한 판단을 내려주실줄 알았던 기대와 달리 상담실 들어오자 마자
'그동안의 내용 들었다, 그런데 육안으로 보기에 이상없다, 흔희들 따끔 거린다고 한지만 이상없다'라며 상담 종료하고 나가려고 하길래 제가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습니다.

본인 : 봉합상처나 코끝 피부가 울퉁불퉁 한 원인이 무엇인지?
대표원장 : 안씻어서 그럴꺼다, 염증 아니니 신경쓸필요 없다, 궁금하면 또 와도 되는데 앞으로 올필요 없을 것 이다
본인 : 수술한지 6개월도 안됐는데 벌써 코끝이 내려앉았다
대표원장 : 여자면 신경 쓸텐데, 남자면 이정도는 괜찮다
본인 : 코가 전체적으로 한쪽으로 쏠렸다
대표원장 : 글쎄...(라며 상담실 테이블에 있는 PC로 사진 파일을 열어보려고 하는데 다른 여자분 가슴수술 사진이 떠서 당황.분명 본인 이름이 적힌 파일명을 열었는데)
본인 : ....
대표원장 : 우리가 신경써서 보는건 포인트이다. 가운데가 어디있는지 중요시하게 본다. 밑에서 보면 비대칭이라고 하는데 맞는말이다. 정면에서 봤을때 괜찮다고 하는 것은 코끝이 가운데 있는게 중요한 것이다. 다른 것은 무시하고 쏠린 것을 맞추려고 하지 않는다.
환자가 말하는 좌우 대칭이 다르고, 쏠렸다는 것이 무엇인지 다 알겠는데 포인트(코끝)이 가운데 있는냐가 중요하다.
본인 : 그럼 한쪽으로 쏠린 것(비대칭)을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본인 : 그럼 한쪽으로 쏠린 것(비대칭)을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교정이 가능한 것인가?
대표원장 : 안된다. 한쪽을 맞추면 포인트가 삐뚤어진다. 그게 싫은 것 이다. 이건 교정할 필요도 없다.

환자 콧구멍이 현재 대칭이 맞지 않지만 어느것이 중요하냐를 따져봤을 때 정면(포인트_코끝)이 더 중요하다. 그냥 놔두면 된다.
(질문을 던져 약 5분이라는 시간동안 상담 받을 수 있었음)

4) 6개월이 못되어 재상담 요청.
대표원장 배정 됨.

본인 : 미간 욱신거림, 코끝 따끔거림, 콧대 휨, 콧구멍 비대칭, 콧구멍 부위 경계선이 울퉁불퉁 함, 절개선 흉터, 코 안에서 비린내+간혹 피가 나는 증상,쉼 쉬기 불편 등, 어떠한 것도 호전된 것이 없다.
대표원장 : (코 만져보며) 포인트가 잘 있는지 확인한 것이다. 연결선 괜찮고 이상없다.
(또, 상담 종료하고 바로 나가려고 함)
본인 : 상담실 PC에서 당일 상담전 병원에서 경과 사진 찍은 파일을 직접 열어 보여주며,
수술전,후의 정면사진을 동시에 띄워 코가 휘어 보이는 것은 어떤 것 때문에 그런 것 인지?
대표원장 : .......콧대가 가운데 잘 있더라도 덮고 있는 살이 휘어있으면 휘어보일 수 있다. 보통 수술후 1년 전까지는 지켜보자고 한다. 만약 그후에도 개선이 안된다면 그땐 고민을 해봐야 한다. 실제로 비대칭 부분을 깎아내고 할 수 있는데, 아직은 포인트 자체에 무리가 없으면 기다리자고 하는 것 이다. 더 지켜 봐라.
(통증 등 불편한 부분으로 인해 상담 요청한 것인데 해당 부분은 전혀 언급 없이 상담 종료. 상담시간 약 1분 30초)

5) 전혀 회복될 기미 없고 12개월 경과까지 기다리기 힘들어 재상담 요청.
대표원장 배정 됨.

대표원장 : 무엇때문에 왔는지?
본인 : 전혀 호전되는 것이 없다. 미간은 재수술 부위도 아닌데 보형물이 움직이더라. 두통이 지속된다.
(코를 만져본후)
① 수술 후 가장 우려되는 것이 수술 부위에 덧났는지, 염증이 났는지 인데, 환자가 아프다고 호소하지만 덧나거나 염증이 난 것은 절대 아니다. 안심해도 된다.
② 수술후 콧대가 흔들린다는 소리를 다른 환자들도 가끔한다. 예를들어 수술받은 환자가 모양은 마음에 드는데 콧대가 흔들린다고 호소하는 경우라면 ‘그냥 사세요’ 라고 답변한다. 골막이 약한 사람은 첫수술이어도 흔들리기도 하지만 이는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환자는 재수술 이었기 때문에 본인이 수술했어도 흔들리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경 쓰이겠지만 무시해도 되는 부분이다, 괜찮다.
③ 휘어보이는 것은 어떤부분을 호소하는지 알겠다. 보기에도 휘어보인다.
(손가락으로 휜 부분을 가리키며) 실리콘은 C자형태로 휘지 않는다. 하지만 환자는 C자 형태로 휘어보인다. 이는 덮고 있는 조직에 따라서 그런 것 같다.
그렇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 개선이 가능한지 묻는다면 ‘개선이 잘 안된다’. 이 정도면 많이 휜 것 같진 않다.
그렇다면 코끝을 옮겨보느냐에 대한 방향도 별로...(라며 말 끝을 흐림)
휘어짐에 대한 부분의 대답(개선가능여부)가 모두 시원치 않은데 수술적으로 개선할 수 없다.

수술적으로 개선할 수 없다.
차라리 ‘높여달라, 낮춰달라’ 라고 요구한다면 해주겠는데, 환자의 경우 수술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이 없다.
X-ray 다시 확인해 보고 실장에게 내용 전달해 놓겠다, 그리고 흔들리는 문제는 안심해도 된다.
C자 형태로 휘어 보인다는 거 백번 알겠는데 보형물은 이렇게 휘지 않는다.
본인 : 생각해봐도 이상하다. 첫 수술도 아니고, 병원에서 본인을 수술해준 원장은 콧대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안된다, 콧대 건들지 말아라’ 라고 했는데 왜 콧대가 휘었는지? 움직이는지? 통증이 생겼는지 모르겠다.
(이때까지만 해도 첫수술시 사용되었던 보형물이 실리콘인줄 알고 있었음_보형물 교체는 없었으니까)
대표원장 : 그런가? 해당부분은 다시 확인해 보고 알려주겠다.
(상담 자체가 귀찮은건지 계속 나가려고 함, 두통에 대한 부분은 대답해 주지 않음)

실장이 상담 잘 받았는지 물어보며 웃으면서 들어왔고,
겪고 있는 증상 및 미간, 콧대에 발생된 통증 및 휘어진 증상 관련하여 대략 1~2시간 정도 대화하였지만,
결국 내용은 책임 회피? 환자본인 얼굴 축이 이상한 거다? 라는 실장의 어이없는 대응이 반복되어...
결론적으로 추가 재수술 관해 문의한 결과.
'수술 후 12개월 까지는 무료. 그런데 환자는 10개월 경과 되었다.'
(12개월 까지 기다리라는걸 호전되지 않아 못참겠어서 앞당겨왔는데 무료로 재수술 받을 수 있는 기간이 2개월 밖에 안남았다라는 희한한 답변을....)

결군...이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결정권자 요청했습니다.

한참뒤 의료법무팀 차장이라는 분이 오셔서 약 1시간 가량 논의....

본인 : 병원은 그동안 본인이 겪고있는 통증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 건의하였지만 지속적으로 수술적 문제 없다고 하는데, 그럼 수술 후 지금까지 겪고 있는 부작용과 통증은 무었인가?
차장 : 대표원장 및 의사가 아무이상 없다고 하니 불편함을 겪는거에 대해서는 처리해줄 수 있는게 없고 의료과실 부분도 없다.
본인 : 수술후 콧대가 틀어지며 전체적으로 모양이 C형태를 띄고 있고 콧구멍도 비대칭인 부분을 대표원장. 즉 의사가 인정했다.
이와같이 수술전에 없던 통증과 외형적인 모습에 수술적 부작용이 생겼는데..
의료법무팀에서는 왜 아무이상없다고 하는것인지? 재수술에 대한 언급도 안하는 이유가 궁금하며 부작용 판단은 누가 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차장 : 부작용 판단 받으려면 소송을 해라. 어쨌든 대표원장은 문제 없다고 진단을 내렸다.
본인 : CT 및 X-Ray 촬영을 해서 진짜 수술적 이상이 없는지 판단해 달라.
차장 : 우리 병원은 수술 후 육안으로 확인하고 진단을 내린다. 육안으로 봤을때 이상없으면 굳이 촬영장비를 활용하지 않는다.

어이없는 대응에 언성이 좀 높아지기도 했지만 지속되는 컴플레인에 결국 CT촬영을 하고 귀가하면 내부적으로 의사들과 확인해서 연락주기로 하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몇일후,
의료법무팀 차장으로 부터 연락와서 통증을 느끼는 미간쪽 부위의 개선을 위해 2가지 안을 제시 합니다.
① 보형물 제거
② 보형물 교체(환자 얼굴 축이 휘어 수술해도 똑같이 휘어보이겠지만 통증이 없어진다라고 장담할 순 없다)
본인 : 그럼 정답은 ① 보형물 제거하는 방법뿐인 것인가?
차장 : 제거하고 통증없어지면 필러로 교정해 주겠다.

본인 : 그런데 본인 콧대 보형물은 10년전에 삽입되어 있던것이고 여태 통증없이 잘 살고 있었는데, 제거하는게 이번 수술에서 나타난 부작용과 무슨 연관관계가 있는것인지? 결국 기존 콧대 보형물을 이번 재수술시 잘못 건들여서 내부적으로 회손 되었다는 것인지?

차장 : 아니다. 이번 수술할때 기존 보형물(고어텍스)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실리콘)으로 교체했다.

본인 : 수술전 보형물 교체는 안하기로 했는데왜 교체했냐? 수술 의사에게 본인이 콧대를 좀더 높이며 교체하길 원했지만 건들이지 말라면서 보형물 교체 안된다고 했는데,

수술받은지 12개월이 다되어가는데 이제껏 통증호소, 수술이 어떻게 진행된건지 물었을때 보형물 교체언급은 한번도 없었고, 본인 얼굴 축이 휘었다, 원래 휘었다며 회피만 하더니 이제와서 교체되었다고 밝히는 것이냐?
뭐가 진실인 것이냐?

차장 : ........(바로 대응 못하며) 제시한 2가지 방안중 선택하거나, ‘의료분쟁조정중재원’&‘소비자 보호원 에 민원 넣어라.
통증은 수술로 인한 잘못 없으니 신경과 가봐라.

성형외과 중에서도 대형병원. 병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기에 당당한 것인지?, 이정도 부작용은 별것도 아니고 생명에 지장이 없기에 신경도 안쓰는 것인지?? 병원 홍보와는 너무나 다른 행태를 보이고 있어서 너무 당황했습니다.
환불보상을 요구하면 전체 수술 항목중 콧대 교체하는 비용중 일부. 즉 전체 수술비의 10%, 많아야 15% 정도 해줄수 있고 해당건에 대하여 동의서도 작성해야 한다. 하지만 이것도 병원 내부적으로 상의해야 하고 무조건 이 금액을 보상해 주겠다는 것은 아니다.

(보형물 교체는 애초 수술계획에 없었고,
그래서 수술비용 계산할때 당연히 없던 항목인데...
어떻게 수술후 보형물 교체에 대한 비용이 제가 지불한 수술 비용에서 분리될 수 있는지 궁금하지만.....)

-----------------------------

결국 해당병원에서 조치 받을수 있는 부분이 없고 재수술을 하더라도 책임감 없는 해당 ㅇㅇㅇ병원을 믿지 못하겠어서
타병원에서 하기로 했으며 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 해당내용에 대해 문의한 결과 먼저 수술을 받고 호전된 후 보상청구 하는게 좋아보인다는 안내를 받은후
재수술을 위해 여러 성형외과에 상담을 받으로 다녔습니다.

대부분 재수술을 꺼려했으며 의사마다 차이는 있었지만 전체 제거 및 열어봐야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등등 의견은 조금씩 다르지만 동일한 내용은 만성염증 및 환자를 고려하지 않은 잘못된 수술 방식으로 무슨 재료가 사용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다 제거해 내려면 어려운 수술이 될 것이다.
또한, 비용이 예상외로 너무 비쌌으며 대형병원에서 재수술비로 지불한 비용의 3배나 되는 성형외과가 여렀되었습니다.

고민하다가 통증과 부작용 개선이 우선이기에 외모적인 부분을 포기하면서 그나마 합리적 비용인 곳을 선택하여 재재수술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재재수술해주신 원장님의 수술실력은 만족했고, 약 1년동안 고생했던 부작용중 통증과 보형물 움직임에 대한 부분은 90% 이상 호전되었습니다.

재재수술 받은지 얼마 안되었고 추가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며 완벽히 다 재건한것은 아니기에 아직 재수술 전과 같은 마음으로 돌아갈순 없겠지만 그래도 편안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대형병원에게 의료과실과 병원으로서 환자의 고통을 적절하게 조취를 취해주지 않았던 부분에 대하여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고 있지만
역시, 대형병원은 대형병원이더라고요.
얼마나 많은 환자가 병원을 믿고 수술을 받고 있기에 손떠나고 조용히 있는 환자는 전혀 신경도 안쓰는지...   

저는 이미 벌어진 상황을 하루하루 수습하며 지내고 있지만 다른분들은 이와같은 피해를 보지 마시라고 두서없이 내용 적어보았고,
성형에 실패가 없으려면 유명의사와 대형병원에 상담을 다니며 본인에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 보다
환자본인이 의사보다 더 많은 수술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저처럼 호구가 되거나 실패없는 수술로서 더 아름다운 외모를 얻어 스트레스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심한 고통을 겪고 계신 환자분들께 힘내시라고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으며,
앞으로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을 준비중인 분들에게는 많은 정보와 수술적 지식을 꼭 습득하신 후 상담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비중격 수술을 미용수술과 같이 받아야 한다고 수술 계획이 잡혀계신 분들은
성형외과가 아닌 다른 이비인후과 병원 내방하셔서 본인이 진짜 비중격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태인지 꼭 재차 확인하시고 수술에 임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또한, 수술후 병원에서 수술기록지 or 의무기록지를 발급 받아야 하실 상황인 분이 계시다면 해당병원에 미리 연락하여 준비해달라고 요청하지 마시고,
당일 병원으로 직접 찾아가 발급 요청하여 즉시 현장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재재수술 받은 소견서 첨부합니다.

두서없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리뷰는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작성하였으며, 객관적 사실을 기술하였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4600194?sid=102

※ 성형수술실패사례는 1회만 작성 가능합니다. (중복작성 금지)

댓글 278건
     
     
그리다 작성자 2022-04-13 (수) 22:3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981
* 비밀글 입니다.
체수 2022-04-12 (화) 22:46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796
아이고.... 진짜 고생 많으셨어요
저도 코수술 손품 팔고있는데 진짜 가볍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네요.. 뭔가 함부로 할 수술은 아니라건 알고있었는데 진짜 조심해야겠어요. 그래도 재수술 받고 괜찮아지셔서 너무 다행입니다. 추가로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현재 언급하신 병원이랑 재수술 받은 병원 명 여줘봐도 될까요..? 조금이나마 병원 고르는데 도움 받고싶습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3 (수) 22:4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982
* 비밀글 입니다.
teks 2022-04-13 (수) 05:27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852
아.. 의사란것들이 정말 이래도 되는건가요...
너무 화가납니다..
얼마나 맘고생이심하실까요.. ㅠ
어느 병원인지 말씀 부탁드릴께요.
     
     
그리다 작성자 2022-04-13 (수) 22:4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984
긴글 읽어주시고 공감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ㅠㅠ
법적문제로 직역하여 말씀드리지 못하는점 양해부탁드리며,
댓글을 조금 위로 읽어봐 주시면 원하시는 답 얻으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오노몬호 2022-04-13 (수) 10:01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867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3 (수) 22:4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985
* 비밀글 입니다.
레뚱 2022-04-13 (수) 15:43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913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3 (수) 22:45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5988
* 비밀글 입니다.
홈이 2022-04-14 (목) 15:17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114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6 (토) 11:41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368
* 비밀글 입니다.
딩딩03 2022-04-15 (금) 00:1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231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6 (토) 11:43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369
* 비밀글 입니다.
이릴리리이리 2022-04-15 (금) 13:04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279
너무 화나네요 재수술 알아보고있지만 어휴 정말...
     
     
그리다 작성자 2022-04-16 (토) 11:45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370
긴글 읽어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ㅠㅠ
정말 병원이든 성형외과든 선택에 있어 정말로 신중해야 합니다!
저보다 더 심각한 피해를 입고 계신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앞으로 성형을 준비중이신 많은 분들께서는 피해를 최대한 피하실 수 있도록 이런 글들을 통해 현명한 병원 성형외과 선택에 있어 조금이라도 꼭 도움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cucucui 2022-07-21 (목) 14:16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3933
* 비밀글 입니다.
어버어이 2022-04-15 (금) 16:44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309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6 (토) 11:46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371
* 비밀글 입니다.
ksk8973 2022-04-16 (토) 22:37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456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7 (일) 15:4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552
* 비밀글 입니다.
경남꼬맹 2022-04-18 (월) 18:2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670
실례가 안된다면 병원명좀 알수있을까요?ㅠㅠ
     
     
그리다 작성자 2022-04-18 (월) 20:14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696
* 비밀글 입니다.
Dkcona 2022-04-19 (화) 12:24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764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19 (화) 22:36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811
* 비밀글 입니다.
          
          
Dkcona 2022-04-24 (일) 02:37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301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24 (일) 20:1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357
* 비밀글 입니다.
애째래개 2022-04-21 (목) 00:5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941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22 (금) 09:1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067
* 비밀글 입니다.
ibbacksuli 2022-04-21 (목) 01:53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6961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22 (금) 09:36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069
* 비밀글 입니다.
첫수성공 2022-04-21 (목) 18:4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033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22 (금) 09:39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071
* 비밀글 입니다.
빵다람쥐 2022-04-25 (월) 00:3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366
* 비밀글 입니다.
     
     
그리다 작성자 2022-04-25 (월) 10:4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7385
* 비밀글 입니다.
소연콩 2022-05-10 (화) 16:0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8426
* 비밀글 입니다.
djfkasdjl 2022-05-11 (수) 04:3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8464
후..화나네요 힘내세요 코수술알아보고있는데 신중해야겠네요
뚱뚱땡땡 2022-05-11 (수) 22:4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8534
저도 코수술 보고 있는데 병원 어딘지 정보 부탁드려요.
은앙 2022-05-18 (수) 15:37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9005
진짜 제가 다 속상하네요....실례지만 병원 정보좀 알 수 있을까요 ㅜㅜ
성공하고싶댜 2022-05-22 (일) 00:3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59251
눈,코 재수술 받으려는 입장에서 남일같지가 않고
너무 안타깝네요 그래도 재수술로 좋아지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힘내세요 응원할게요!
저도 병원정보 좀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재수술한 병원도 같이 부탁드릴게요
제니82 2022-06-10 (금) 17:37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0736
저도병원거르게정보좀부탁해요
롸웅 2022-06-11 (토) 00:24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0796
* 비밀글 입니다.
에루 2022-07-06 (수) 12:1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2899
* 비밀글 입니다.
루피링 2022-07-10 (일) 00:3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3147
* 비밀글 입니다.
룰스 2022-07-22 (금) 19:3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4060
* 비밀글 입니다.
진진자라우 2022-07-27 (수) 13:41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4459
* 비밀글 입니다.
다이애나333 2022-08-11 (목) 13:0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5598
* 비밀글 입니다.
토고님 2022-08-18 (목) 06:3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6342
저도 7일차에 욱신거림이 있어서 걱정인데 ㅜㅜ
castelH 2022-08-29 (월) 10:15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6943
코성형 알아보는중이라
남일같지가않네요... ㅠㅠ
혹시 병원정보 공유 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이뻐지려면노력이필요… 2022-09-26 (월) 10:1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8787
* 비밀글 입니다.
쿠쿠하세요쿠쿠 2022-10-09 (일) 20:32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69414
* 비밀글 입니다.
닉넴뭘로하지 2022-11-11 (금) 19:48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2318
* 비밀글 입니다.
김종희님 2022-11-15 (화) 03:56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2887
병원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
한숨이느러간다 2022-11-15 (화) 22:40 2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2983
병원정보점 부탁드립니다ㅠㅠ
이뿨니 2022-12-06 (화) 22:55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4842
* 비밀글 입니다.
룰루랄라앗 2022-12-11 (일) 22:45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5188
* 비밀글 입니다.
미사남자코 2022-12-21 (수) 05:47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5732
* 비밀글 입니다.
사나나나나 2022-12-29 (목) 14:08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6291
병원 정보 알수잇을까요...
hanabiii 2023-01-04 (수) 02:28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6690
* 비밀글 입니다.
픽시즈 2023-01-08 (일) 04:40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6974
* 비밀글 입니다.
ywg04030 2023-01-13 (금) 14:18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7309
* 비밀글 입니다.
Ajgne 2023-02-12 (일) 21:08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79630
저도 망하고 재수 알아보는데 혹시 병원 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민왕 2023-02-28 (화) 05:05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0782
* 비밀글 입니다.
wkfgkwk11 2023-04-02 (일) 15:51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2724
* 비밀글 입니다.
oo00 2023-04-03 (월) 03:58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2776
저도 지금 재수 알아보는중인데 혹시 병원 정보 부탁드려도될까요 ㅠㅠㅠㅠ
1I1i 2023-04-22 (토) 03:43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4088
진짜 제가 다 속상하네요.. 의사가 저렇게 무책임해도 될까 싶고 … 저도 코 수술을 알아보는중인데 혹시 병원명을 알 수 있을까요?
이한슬이 2023-06-10 (토) 16:40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7075
* 비밀글 입니다.
롤리야 2023-07-01 (토) 00:40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7946
어머나....진짜 고생이 많으시네요ㅠㅠ 어디병원인지 알수있을까요?
whyyy 2023-07-12 (수) 13:21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88593
실례지만 ,,, 혹시 병원알 수 있을까요? 뭔가 제가 가려는 병원 같아서 ㅜㅜ
완튜이양 2023-08-26 (토) 11:11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90268
안녕하세요! 혹시 병원 정보 비밀댓글로 알려주실수있나요,,,?ㅠㅠㅠ 그원장님이 옮기셨다는 병원두요 ㅜㅜㅜ
속상해바보야 2023-08-27 (일) 22:52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90343
* 비밀글 입니다.
통신코 2023-09-26 (화) 17:08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91809
부작용과 병원과 싸움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ㅠ 저도 병원정보좀 부탁드려도될까요? 처음 수술하신 병원과 그 의사가 개원한병원, 재수술하신 병원알고싶습니다 ㅠ 재수술잘되셨다하니 다행입니다 ㅜ ㅜ
배달의민족1234 2023-10-05 (목) 20:09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92544
* 비밀글 입니다.
illillllil… 2024-05-20 (월) 15:57 6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99917
* 비밀글 입니다.
가뿡이 2024-06-03 (월) 16:05 5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100336
와.. 저도 그분께 수술하려다 취소했었는데.. 그때도 자신만만하셨던 모습이셨고
취소한 이유는 필러를 녹였어야했는데 수술 일주일 전까지 아무말 없고..
직접 물어보니 수술 할때 제거하겠다 하고 무슨 환자를 공장기계 찍어내듯 하는 그런 태도에 취소했거든요
그간 정말 심리적 고통이 심하셨을것 같습니다..
ii다잘될꺼야ii 2024-06-14 (금) 01:06 5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100662
고생하셨어요....지금은 잘살고계실꺼라 기도해요..
칼라데아 2024-07-10 (수) 16:02 4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101448
아이고 고생 넘 많으셨네요ㅠㅠ 위치랑 초성보니 손품 리스트로 뽑아둔 곳인듯한데 신중히 고민해봐야겠네여. 재재수술은 잘 되셔서 다행입니다
fnrk 2024-08-04 (일) 15:24 3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101954
쪽지로 병원 정보 가능하실까요 ㅠㅠ 부탁드려요...!
콩떠 2024-09-05 (목) 16:27 2개월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ailure/102822
* 비밀글 입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