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양악수술,윤곽2종(사각턱+앞턱) 후 3개월 차 후기 입니다!
수술 전엔 길고 접시처럼 나온 주걱턱이 고민이었는데요.ㅜㅜ
이제는 거울봐도 주걱턱같다는 느낌이 하나도 안들어요.
리프팅 시술 성공적으로 한 것 처럼 오동통하고 짧은 느낌에 가까운 것 같아요.
한달까지는 밥먹는 거나 생활 이것저것에 불편이 많았던 것 같은데 이제 먹는 것도 웬만한 음식 다먹구요...
솔직하게 말하면. 고기랑 깍두기랑 무... 족발 치킨 다 먹고 있습니다.
전이랑 다를 게 없는 생활을 하고 있어요. 신경이나 감각도 뭔가 턱 부분 감각이 아직 좀 신기하긴 한데 만진다~ 정도로 인지는 될정도로 많이 돌아왔구요.
애초에 전 별로 그게 별로 크게 무섭거나 신경쓰이지도 않았어서... 초반엔 숨쉬기 힘들었던 거랑 뭔가 내 턱이 내턱같지 않은 조심스러운 느낌에 조금 불편한 게 컸는데 한 달 지나니까 없어요.
그냥 일상생활 잘 하고 있습니다. 회복은 그냥 산책 자주하고.... 말 많이 하고?? 이정도인 것 같아요. 뭔가 필사적으로 노력한 건 없구요
다른 일에 몰두하면서 지내다보니 입도 쫙쫙 벌어지고 전이랑 같은 상태로 금방 돌아온 것 같습니다.
수술을 잘 해주셔서 그런가 수술 직후 일주일 정도 빼면 크게 의식될 정도의 고통이 없었어요.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산책 많이하면서 꾸준히 올린 건 있어요. 만족도는 최상입니다.
사실 저는 제가 딱 원하던 게 자연스러운 주걱턱 개선이었고 수술 전에도 자연스럽게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하도 여러번 강조해서 말해서 그런지 정말 자연스럽게 해주셨어요. 다들 얼굴 작아졌다고도 하고 코세웠냐고도 하고 그래요. 양악한 줄은 잘 몰라요.
그래서 참 기쁘고 고민이 줄어서 홀가분합니다. 제가 교정 후에 매우 입이 들어가서... 입술이 말린 상태였다보니 양악 후에 합죽해지거나 너무 무턱같아질까봐도 고민이었는데 그런 것도 전혀 없어서 신기하고요.
튼튼하게 고치고 싶었던 부분만 딱 고쳐주신 원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매일 감사함을 느껴요. 저는 다시 돌아가도 수술합니다ㅎㅎ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