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초등학생때부터 발달되는 턱과 돌출된 입술이콤플렉스였습니다.
성장하면서 옆모습엔 점점 자신이없어지고 스트레스 받아 교정하면 나아지겠지 하고 부모님을 조르기도 했습니다.
고등학생때 교정 하러 치과에 방문하였는데 치과의사선생님께선 교정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고 해결하고 싶은 부분은 치아가 아니라 턱이라는 걸 의사선생님께선 양악수술을 해야 내가 원하는 콤플렉스가 해결될 거라고 단호하고 말씀하셨습니다.
커서 돈 열심히 모아 수술을 꼭 하겠다고 다짐하고 잠시 접어두다가 직장인인 지금! 수술을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병원을 3~4곳 상담을 혼자 다녀왔습니다.
몇몇 병원에선 미용양악이기 때문에 안해도 된다고 거절하시거나 너무 과하게 하거나, 부작용이나 이런건 피하시고 좋은점만 말씀하시는ㅠ 얘기하시는 실장님들도 많았어요.
전 솔직히 미용양악이다보니 부작용 걱정이 가장 컸었습니다. 전부터 유튜브로 많이 보고 접했던 와이구강으로 상담을 다녀왔는데 실장님께서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고 말씀드리니 과하지않은 선에서 상담해주시고 무리한 요구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원장님께서도 하면 부작용이나 얻을 수 있는거 좋아질 점 솔직하게 다 말씀해주셔서마음이 더 갔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cctv로 수술장면을 부모님이 볼수있고, 무엇보다 원장님께서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져서 와이에서 수술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양악수술, 사각턱앞턱 윤곽2종 포함해서 수술 후 6개월차가 된 지금 불편한점부터 말씀드리자면 수술후 턱을 뒤로 밀어넣는 ivro로 해서 이중턱이 붓기인지? 살인지 모르겠는데 현재 신경쓰이는 부분은 이중턱이 생긴거? 말고는 불편함도 없고 자연스러운 얼굴변화로 만족도가 너무 커서 하루하루 사진찍는 맛에 살고있어요ㅠ 회복기간은 저는 딱 한달 이후로는 붓기와 싸움이고 한달기간동안은
코막힘, 코 점액흐름 (콧물 흐름) , 귀멍멍이 가장 심했고 턱 감각은 점차 돌아왔어요
저는 ivro라 2주 악간고정으로 웨이퍼착용+입 묶음으로 식사는 액체로만 먹었던 것이 가장 힘들었고 2주가 지나서도 저는 무교정이기 때문에 웨이퍼+고무줄 2주하고 고무줄만 4주 더 했습니다!
총 입안에 있는 스크류까지 다 제거하는데 딱 두달 걸렸습니다!! 현재는 턱끝묶기로 턱에 힘주면 동그랗게 근육 올라옴 정도? 붓기도 인중에 약간있고 그거 외에 불편함은 정말 신기할 정도로 하~나도 없어서 말씀드릴게 없네요,, 주변에서도 다들 수술 하길 잘했다고 너무 잘됐다고 하셔서 정말 만족하면서 하루하루 보내고 있습니다ㅠ 자연스럽게 됐다고 생각하고 자연스럽게 했지만 주변에선 꽤나 못알아보는 분들도 많아서 놀랐어요ㅋㅋ
다들 고민하신다면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병원으로 선택하셨으면 좋겠어요 와이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