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뼈 수술 부기 언제 빠질까?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원장 원장 2019-04-02 (화) 17:57 5년전

얼굴 가운데 부분(중안면부)의 윤곽을 담당하는 광대뼈의 윤곽을 줄이는 수술 후에 경과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상적이고 과학적인 경과를 솔직하게 기술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편적으로 얼굴뼈를 다듬는 수술을 시행하고 나면 수술 부위의 부기가 만 48시간 ~ 만 72시간에 최고에 이릅니다.
수술 당일 보다 수술 다음날 부기가 조금 더 증가하게 되며 수술 후 만 48시간 ~ 만 72시간에 최고조에 이르렀다가 이후부터 점차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급성기의 부기는 수술 후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면 어느 정도 빠져서 수술 전의 얼굴 크기와 비슷하게 됩니다.
물론, 옆광대가 줄어든 효과는 이 시기에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부 조직에 스며든 부기가 제대로 빠져서 얼굴의 윤곽이 드러나기 위해서는 3개월 ~ 6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간혹, 광대뼈 수술 후 경과 사진이라며 수술 후 4일~7일째 사진을 수술 전과 비교하며 보여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 시점에 비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광대뼈 수술 직후에는 옆광대 수술로 인한 붓기가 아래쪽으로 내려오면서 볼록했던 옆광대 아래쪽이 부어서 마치 옆광대가 줄어든 듯한 착시현상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안면윤곽 수술 후의 제대로 된 결과를 알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기간이 경과된 사진이 정직하고 정확한 경과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2,150,682
1,204,85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