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수술때 정말 다들 걱정하는 괴사가 저에게 왔었습니다....
저에게 이런일이 일어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고...
진짜 막막했고 병원에 연락하여 다음날 바로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원장님께선 감염의 우려가 있다고 외부에서 봉합을 하여야 된다고 하였고 당일 바로 봉합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최대한 모양은 살려달라고 말씀을 드렸었지만, 모양보다는 일단 상처 치료가 가장 우선이니 봉합에 집중하였습니다.
봉합보다 더 문제였던건,
옆모습에서 코끝이 완전 칼로 썰어낸듯이 잘려나갔습니다 ㅠ
진짜 이때부터 우울증 공황 미친듯이 터지는 기분
이를 어째야하나.. 6개월은 지나야 재수술을 할 수 있다는데 이 코로 어떻게 밖을 나가나... 하고 있었어요.
실밥을 풀어도 상처가 생각보다 깨끗하게 아물지 않아서 흉터가 좀 지저분했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와이프가 코수술을 하고싶다고 했었고,
제가 했던 병원은 유명한 병원이었지만 일단 제 결과물이 현재 좋지 않았기에 추천하기가 그래서 제 지인이 되게 잘된곳으로 추천하게 되었어요.
와이프가 너무 수술이 잘되어 생각이 참 많아지더라고요.
기존 수술한 병원에서는 6개월 뒤 AS를 해준다고는 하는데..
돈은 당연히 엄청 적게 들겠지만 일단 신뢰 자체가 너무 떨어진 상황이라 결국 와이프가 수술한 병원에서 저도 재수술을 결심하게 됐어요.
사진들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괴사로 상태가 최악인 상황이었습니다.
이후 와이프가 수술한 병원에서 상담을 받았고, 코 상태를 보더니 원장님께서 바로 수술은 힘들다고 하셨어요.
(억장 무너짐)
괴사되었다 치료된 부분의 피부가 일반 피부랑 다르기도 할 뿐더러 안에 조직들도 매우 딱딱하고 문제가 많아서 PRP 시술을 주 1회 시술하여 6회 진행 후 최대한 해당부위 조직들을 늘리고 재생시킨 다음에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수술 후 PRP 재생시술을 꾸준히 받아서 흉터도 거의 없어졌어요.
수술에 사용된 재료는 자가늑, 서지폼, 귀연골, 알로덤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술 결과에 대해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수술 결과만큼 만족하는 부분은, 수술 전 PRP로 재생부터 수술, 이후 사후 관리까지 정말 꼼꼼하게 케어해주신 실장님과 데스크 선생님들, 간호사님들께 정말 많이 감동받았습니다.
수술 후 2~3일 간격으로 매번 내원할때마다 원장님께서 직접 전부 체크해주시며 관리를 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도 너무 감사하였습니다.
이전 병원에서 서비스랑 관리 문제로 스트레스를 매우 심하게 받아서인지 더 크게 와닿았어요.
수술은 더난성형외과 김국진원장님께 받았습니다.
이 후기글은 이벤트나 대가성으로 작성된 글이 아니며, 오랜기간 내원하며 힘들게 수술을 마친 병원에 대해 감사한 마음에 직접 작성한 글이니 알바나 이벤트로 오해하지마세요~!
코수술, 특히 재수술 알아보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후기는 화려함을 추구 하는 수술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