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고 왔는데...
이곳에서는 의사선생님이 아닌 상담실장들이 상담을 전담하고 있더군요.
제가 상담을 받은 부위는 눈 쌍꺼풀, 뒤트임, 앞트임, 이마 지방이식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상담 실장이 제게 말하기를 제 눈 근육에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더군요.
눈 꺼풀이 두껍고 많이 쳐진 상태에서 눈 근육에 문제가 있어 눈을 뜰때마다 눈썹과 이마를 올리는 버릇이 있고, 이로 인해 이마에도 주름이 생긴다는 것이었습니다. 눈 근육 수술을 하지 않으면 현재는 이마 근육이 두꺼운 편이라 주름이 별로 보이지 않지만 나중에는 골이 깊게 파일 것이라며 살짝 겁을 주더군요. 또 제 얼굴을 찬찬히 들여다 보더니 코옆에 팔자 주름이 있고, 눈 밑에도 다크 써클이 있으니 이마에 지방이식을 할때 그곳도 함께 해주라고 권하더군요.
제가 이 병원에 가기전 다른 두 병원을 방문했었는데...
그곳 전문의 선생님들은 제 눈 근육에 문제가 있다는 말씀은 전혀 하지 않으셨습니다.
더구나 저는 귀족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코 수술을 받았습니다.
코 수술을 상담하며 저는 귀족 수술을 받고 싶어 했으나 선생님께서 귀족 수술을 할 만큼 팔자주름이 있지 않아 수술을 해도 지금과 별 차이가 없을것이라며 안 해도 되는 곳까지 손을 댈 필요가 없다고 하셨었는데...오늘 이런 상담을 받고 나니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성형의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교육 받지도 않은 사람의 말이라고...무시하고 싶은데...자꾸만 자꾸만 맘에 걸립니다.
제가 몇 곳의 성형외과를 가 보았는데...이렇게 의사선생님이 아닌 상담실장들과의 상담만으로 수술 결정 및 예약까지하는 경우는 처음 보았습니다. 혹시 이런곳에서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는 분이 계신지, 또 비전문의의 말을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 것인지...궁금합니다.
올 여름 휴가를 이용해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님들의 답변으로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