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서 12곳의 상담을 다니게 되었네요. 지난 8개에 이어 오늘 4개짼데 오늘 갔다온 병원에 대한 후기입니다.
1. ㅂㅇㅇㅇp : 늑연골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이라는 정보를 듣고서 가본 곳입니다. 우선 원장님 상담이 먼저 이뤄졌는데 원장님께서 그냥 자신에 대한 견해 먼저 얘기하고 질문 받는 형식의 상담이었습니다. 근데 여기서는 난생 처음 듣는 얘기를 듣게 되었는데 입이 나와보이고 턱이 들어가보인다, 코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전체로 놓고 보면 밸런스를 봤을 때 뼈가 문제인거다. 그래서 흔히 인중부분을 자가늑으로 채워서 나오게 하고 코끝과 콧대도 자가늑으로 한다. 와핑현상 같은 경우는 기술적으로 다 커버 가능하니 걱정마라. 이렇게 말씀하시더군요. 가격은 진짜 무지 셌습니다.
2. ㅁㅈ : 실장 상담 후 원장님 상담이 이뤄졌습니다. 실장님께서 보자마자 코가 휘어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렇게 하면서 실장님이 휜코교정이랑 피하조직 제거, 흉살제거 들어가실 거라고 원장님 상담 전에 이렇게 적더군요. 제 의견을 적다기보단 자신의 판단하에 적는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선 한 40분 정도 오랜시간 기다린 후 원장님이 들어오셔서 상담을 했는데 크게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우선 너무나 급해보이기도 하였고 저의 의견을 듣기보다는 자신의 의견만 얘기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콧대나 코끝 모두 전체 늑으로 해야되고 코끝이 안처지고 오똑하게 솟아있으려면 당연히 단단해야 한다. 단단하지 못하기 때문에 처지는거다 말씀하시고 콧대의 늑이 들어갈 경우 휘어지는 와핑 현상은 as를 해주는데 이때 제가 한 번 교정하면 그 후에는 안 휘어지나요라고 물어보니 그걸 어떻게 장담하느냐 휘어질 수 있으니 그때 또 as받아야 한다라고 하시더군요. as만 받고 살아야하는건지 참....상담비가 아까운 병원이었습니다. 나름 기대했는데 ㅠㅠ
3. ㅈㅇㅈㅇ(알파벳) : 여기는 큰 기대는 안하고 갔는데 의외로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실장님도 친절하셨고 원장님께서 상담도 친절히 해주시더군요. 그리고 여기는 귀연골만 가지고서 코 지지대 세우고 제가 원하는 높이 정도로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대신 이만큼 높이려면 귀연골을 세겹이상으로 쌓아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현재 코끝 피부가 얇아져있는 상태기때문에 엉덩이 진피를 덧대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실리콘은 넣어도 큰 상관은 없지만 눈썹뼈가 나와있기에 넣어도 괜찮을 것같다고 그건 선택의 유무지 필수는 아니라 하셨고요. 비중격이나 늑 사용 없이 귀연골만 사용한다고 하는 유일한 곳이어서 혼란스럽기도 했는데 그래서 다시 한 번 상담가보려 합니다. 가격은 실리콘 쓰나 안쓰나 같고 가장 괜찮은 가격대였습니다.
4. ㄱㄹㄹ : 성예사에서 많이 언급되길래 가봤고 ㄱㅊㅇ 원장님이 아닌 성형외과 대표 원장님 상담이었습니다. 코끝 만져보더니 귀연골만 사용해서는 이런 강도나 촉감이 나오지 않는다. 아마 메드포어 같은 게 들어가 있을거다라고 하셨습니다. (후에 성형했던 병원에 전화해서 확인해보니 메드포어 같은 이물질은 안 넣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피부 여유분이 많이 안될 것 같고 그래서 비중격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는데 안되면 기증늑도 사용할 수 있다. 비중격 연장술로 진행할 거고 원하는 코끝을 만들기 위해 피부 여유분을 써야하는데 실리콘을 쓰게 되면 그쪽으로 피부가 좀 더 쓰여지기 때문에 안 넣는걸 추천한다라고 했습니다. 귀연골로는 강하게 지지대를 세우지 못할것이고 자가늑으로 콧대를 쓰게 되면 휘어지니까 안 쓰는게 좋다고 하시더군요.
-> 상담을 다녀볼수록 혼란이 가중되긴 하는데 후에 ㅇㅇㅇ, ㄷㅌㅈ(ㅈㅎㄹ), ㄷㄴ, ㅇㅊㅂ 이정도만 더 가보고 결정하던지 해야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다닌 병원은 ㅁㅇㄴㅇㅊ,ㅍㄹㅁㅇ, ㅍㄹㅁ, ㅁㅌ, ㅌㅋㄹㅅ, ㅇㅅㅅㅇㅌ, ㄹㅋㅋ,ㅇㄴ,ㅂㅇㅇㅇㅍ, ㅁㅈ,ㅈㅇㅈㅇ,ㄱㄹㄹ입니다.) 거를 병원이나 괜찮은 병원 알려주시고 수술방법에 대한 생각들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기를 남기는게 서로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공유하고 싶어서 남기는 것이니 도움 주셨으면 합니다.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