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연골 염증은 구축까진 안가요. (이부분은 설명하려면 좀 복잡한데 제로썸은 아니지만 구축은 대부분 실리콘에 의해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자가연골로 인한 단순 염증은 생길 수 있지만 대게 항생제 먹으면 가라앉아요.
보형물이든 자가연골이든 염증이 생길 수는 있지만, 가장 큰 차이라면 자가연골은 항생제먹고 몸관리 잘하면 붉게 올라왔다가도 가라앉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반해, 실리콘같은 보형물로 인한 염증은 제거를 해야 나아지는 경우가 많고 제거 없이는 치료가 힘들어요.
저도 부작용이 걱정이 되어서 여러 사이트, 의사 글, 논문, 방문상담 등으로 여러군데로 알아봤는데 구축의 원인은 크게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용.
생각하고 계신 수술법이랑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제가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드릴게요~
염증이 생기면 혈관 속 백혈구가 침투해서 염증을 제거합니다 자가조직일 경우에 구석구석까지 연결된 혈관을 따라 백혈구가 움직이지만, 실리콘 등 이물질의 경우에는 연결된 혈관이 없다보니 백혈구의 접근이 어렵다네요 그래서 염증이 발생하면 자체치유가 쉽지 않고 가라앉았다하더라도 실리콘 사이에 염증균이 숨어있다가 다시 재발하는 겅우가 많대요 불이 났는데 도로가 없어서 소방차가 접근하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