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9월 초에 자가늑으로 했는데 코끝이 좀 딱딱한거 빼곤 다 좋아요!! 흉터도 조금 있긴한데 남자라 그런지 크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에요. 저는 코가 엄청 들린 코라 웬만한 구축 온분들보다 들린정도가 심한 코였거든요. 자가늑 아니였으면 코끝 이리 내려오기 힘들었을꺼에요ㅎㅎ
[@블랑블링] 절대 늑연골이 불편하지 않다 늑연골로 하면 모양 잘 나온다는 이상한 소리에 늑연골로 수술 하지 마세요. 늑연골은 사용할 연골이 더 이상 없을 때 쓰는 최후의 재료이고 큰 수술입니다. 귀연골이든 비중격이든 실력 좋은 의사는 코끝 안 떨어지게 다 하고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우리 인체는 변함입니다. 보형물이 아닌 이상 조금씩 변합니다. 그런 변화가 싫어서 늑으로 수술을 하시는 거고 또 더 이상 사용할 재료가 없다면 늑을 사용해도 되지만 다른 재료 사용할 수 있는데 늑을 사용하는건 정말 어리석은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귀연골이나 비중격으로 해줄 수 있는 곳 찾으시고 님 코는 비중격이랑 귀연골 사용할 수 없고 늑으로 해야 한다면 그 때는 늑연골 사용 잘 하는 의사에게 수술 받으세요.
위에 분은 늑연골이 조금딱딱하다 하셨는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늑연골은 조금 딱딱한 정도가 아니라 코 재료중에 가장 힘이 강하고 딱딱한 재료이며 너무 강하여 나중에 휘기까지 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선택 잘 하시길 바랍니다.
[@사리자] 감사해요
저는 이미 네번의 수술을 거쳤기에 귀연골 양쪽 다 남아있지 않고 비중격도 당연히 없네요.. 게다가 실리콘 부작용도 심하게 겪어서 구형구축에 코끝에 핀홀, 양쪽 코 속엔 피막도 형성 된 상태에요.
선택의 여지가 늑연골과 자가진피 밖에 없어서 여쭤본거구요, 자가진피가 얼마나 흡수될지에 대한 불확실성도 알고있고 늑연골도 부작용이 있다는 거 알고 있지만.. 제 얼굴을 볼때마다 너무 괴롭고, 바닥까지 떨어진 자존감과 우울증,대인기피증을 정말 이제는 좀 벗어나고 싶어서 늑연골이라도 해야하나 하고 고민중이었어요. 하지만 님이 말씀하셨다시피 정말 몇년후에 또 부작용이 반복될거라면, 그래서 지금 이 코마저 잃게 될 지경이 된다면 하지 않을 생각도 있어요. 그래서 좀 더 좋은 결정을 하기위해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과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거구요. 이렇게까지 단호하게 말씀해주신건 뭔가 이유가 있으시겠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또한 저에겐 감사한 정보에요. 저도 정말 실력있는 늑연골 사용 잘 하는 원장님을 찾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블랑블링] 물론 한지 네 달 조금 밖에 안 넘었으니 뭐라고 말하기 어렵긴한데 아직까진 부작용이나 뭐 염증 같은건 없는것 같아요. 저는 얼굴의 다른부분들은 그럭저럭 그냥 그렇구나 싶었는데 코가 짧고 들린 코라 그게 너무 항상 신경쓰이고 스트레스 받고 그랬었거든요. 그때문에 사진도 잘 안 찍게 되고. 그래서 사실 좀 딱딱한게 불편하긴하지만 모양이 전보다 많이 나아져서 만족하고 사는 편이에요. 저는 근데 처음부터 엄청 예쁜코를 바라고 한게 아니라 그냥 짧고 들린코가 좀 내려왔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에 한거라 만족하고 있어요. 코 딱딱한게 내 코 갖지 않긴해요. 선택은 본인 몫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