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설아] 사람마다 코 모양이 다르니 수술 방법도 달라야 하는데 무조건 한 스타일만 고집하는 의사들이 있어요. (저 긴 코에 연장해서 노안상 됬었어요) 그래서 스타일 꼭 확인해야 하구요. 그리고 수술 재료 대충 설명하고 마는 병원은 바로 거르세요. 메드포어나 알로덤 써버리면 나중에 정말 골치아파요. (비중격 쓴다 하고서 인공연골 인공진피 쓰는 경우 은근 많아요) 어떤 수술재료를 쓸지 확실하게 정하고 수술실 들어가야 합니다. 나중에 후회해도 늦어요.
[@수설아] 보통 코수술은 수면마취로 하는데, 혹시 마취가 체질상 안 받을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야 해요. 저 수면마취로 몸 상해서 고생했어요.(제거수술 할 때 약을 절반 이상 줄였다 들었어요) 그 외에 피부과 병행하는 곳은 붓기 관리 해주기도 하니 물어보시구요. 쓰다 보니 길어졌네요. 도움 되시길 바래요.
[@수설아] 아니에요. 의사마다 선호하는 코 스타일이 있어요. 길게 라인을 빼는 스타일, 반버선코, 직반버선코 혹은 직선코 등이요. 제가 수술했던 병원은 길게 빼는 스타일인데, 이게 그냥 짧거나 작은 코에는 좋은데 저처럼 원래 긴 코에 해버리면 인상이 정말 성숙해져요.(좋게 말해서 성숙이고 그냥 노안이죠.)
[@수설아] 귀연골로 수술한다고 코끝 모양이 원래대로 돌아가지는 않아요. 주변에 귀연골로 수술한 애들 보면 시간 지나서 코끝이 약간 처진 경우는 봤지만요. 귀연골을 추천하는 이유는... 비중격 연골로 수술하면 나중에 제거수술이 힘들고 모양이 별로고 촉감도 마찬가지... 그리고 이물감이 좀 심해서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