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우리 헌법 및 소비자기본법이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에 기초해 작성했으며 정보 공유 및 다른 환자분들께 도움을 드리려는 목적 외에 해당 의료기관에 대한 어떠한 비방의 목적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이러한 성형수술 후기를 올리는 이유는 수술예정인 사람들의 신중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 리뷰는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작성하였으며, 객관적 사실을 기술하였습니다.]
2021년 초여름에 ㅈㅇㅅ 성형외과에서 귀연골+줄기세포 사용해서 코성형 했습니다. (코끝이 처지는 문제 때문에 코끝 내림근 절단도 같이 했고요.)
결과는 그냥 사진으로 얘기할게요. 사진은 전부 포토샵 등을 거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지금 몇달째 재수술 알아보면서
기존 첫수술 때 상담 다녀와서 저의 처음 사진과 데이터를 갖고 있는 타병원 위주로 재상담 다니는데 수술 전과 후가 차이가 별로 없을 뿐만 아니라 코끝 연골 비침이 심하다고들 합니다. 제 가족과 지인들도 매부리가 개선 안된 것도 문제지만 특히 코끝 연골 비침이 심해서 얼른 재수술 받아야 할 것 같다고 하는 상황이에요. 귀연골을 코끝이 아닌 콧대 중앙에도 넣어놔서 정면과 45도 각도에서 보는 콧대도 울퉁불퉁하니 이상해졌고요.
제가 생각하기엔 저의 가장 큰 컴플렉스였던 긴코나 매부리코, 처진코 모양은 전혀 개선되지 않았고 심지어 동그랬던 코끝 모양도 뾰족하게 이상해지고 콧대도 오히려 더 휘어보이고 울퉁불퉁해 보입니다.
이 비치는 연골을 보면서 병원에서는 "원래 이렇게 되는 게 맞다, 원래 이렇게 수술하는 거다"라고 주장하시더군요.
그리고 원래는 이런 증상이 없었는데 수술한지 9개월차 인데도 코끝에서 꼬릿꼬릿한 냄새가 나고 콧털이 박혀있는 코딱지가 가끔씩 생겨요.
또, 허벅지에서 지방을 뽑은 곳은 작게 흉터가 남았고 주변 살이 미세하게 울퉁불퉁합니다.
이런 부작용과 단점을 차치하더라도 수술비 330만원을 지불하고 한 '미용'이 '목적'인 성형수술의 결과가 이렇다는 것은
저로선 도무지 상식적이지 않은 참담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모습보다 더 나아지고 예뻐지려고 고가의 수술비를 지불하고 받은 의료서비스의 결과가 이렇게 터무니 없는 상태라,
저는 훨씬 비싼 비용으로 또 다른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할애해서 다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ㅈㅇㅅ 성형외과. (ㅈㅇㅅ ㅅㅎㅇㄱ)
평판이 너무 좋은 병원인데다 의사 경력이 오래 돼서 믿고 선택한 건데 제 인생 최악의 실수로 돌아왔습니다.
정말 할 수만 있다면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
첫 수술 때 250만원에서 400만원이면 수술이 가능했던 평범한 코가
이제는 최소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주고 수술해야 하는 까다로운 코로 바뀌었습니다.
이래서 첫수술의 결과가 엄청 중요하다고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좋은 후기와 자신감 넘치는 원장의 상담을 믿고 수술 중에서도 가장 까다롭다는 코수술 병원 선택을 이렇게 처참하게 실패하고 나서 매일 후회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