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방법 : 비중격 코끝 묶기(?), 콧대 실리콘 2mm요청했으나, 너무 낮다고 4mm추천받음. 타협해서 3mm로 했던 기억.
수술비용 : 150? 정도였던거같아요
수술 결과 :
원하는 자연스러운 코로 되었고, 원장님말씀대로 높여서 3mm로 했으나 엄청 자연스러움.
전체적인 코 모양도 자연스럽게해서 유행타지않아서 좋아요.
제가 코수술 후 잘되어서 친구들도 같은 병원 같은 원장님께 코수술 받았습니다.
9년이 지난 현재까지 따로 부작용이나 불편함 없어요.
만족도 : 8.5/10
아쉬운점 :
1. 비중격 연골로하면 돼지코가 된다고 실장님이 설명해주셨는데 실제로 돼지코가 되지않고 좌우로 움직이는거 가능. 9년전에는 이런 성형 정보가 많이 없었어서 상담때 더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말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3. 수술후 한달쯤 지났을 때, 왼쪽 콧구멍 안쪽 흉살이 올라와서 추가금없이 a/s바로 해주셨고 수술해주신 박범진 원장님이 부분마취로 흉살 절제 해주셨습니다. a/s받고나서 바로 교정되었고 만족합니다. as 전에 ‘이번 as가 마지막이다’라는 서류를 작성했던 기억입니다. as요청했다고 따로 불친절하거나 까칠하지는 않았습니다.
4. 사후 흉터 관리 안내가 아쉽습니다.
흉터는 수술 직후부터 관리를 했었어야했는데, 연고를 하루에 몇번 얼마나 발라야하고 어떻게 관리해주면 흉터가 덜할거다. 라는 설명이 없었습니다. 그때 당시에 따로 관리 안해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제가 무지했지요. 아래에서보면 하얗게 수술 선과 실밥 꼬맨 선이 연하게 남아있습니다. 수술 후 흉터 관리를 해주어야한다고 안내되었으면 더욱 만족했을 것 같습니다.
통증 : 코수술 직후 통증은 괜찮으나,
부목때기전 1주일? 정도가 정말 힘들어요.
아파서 힘들다기보다 숨도 제대로 못쉬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부목과 코밑에 솜같은 것 때문에 밥도 제대로 못먹습니다. 보통 몸무게였는데 너무 힘들었는지 일주일에 5키로정도 빠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