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구)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자유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고민상담]

안면비대칭으로 인한 입꼬리 비대칭

MalaMute 2018-03-16 (금) 16:13 6년전 491
안녕하세요. 37세 남성입니다.
전 결혼하여 1학년 남자 아이가 있는 아빠입니다.

제가 외모에 어느 정도 신경을 쓰는 스타일이기도 하고 한번 신경이 쓰이는 부분에 대해서는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성격입니다.

4년 전인가..탈모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면서 1~2개월동안 엄청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우울증까지 왔다가 탈모약 먹고 작년에는 모발이식까지 받았습니다. 사실 이 때 주변에서는 제가 왜 탈모 고민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근데 문제는..지금인데..며칠 전에 회사에 제출할 사진이 필요해 폰으로 무표정 셀카를 찍었는데 왽쪽 입고리 많이 올라가있는 겁니다. 몇 번을 반복해서 찍어봐도 그렇더라구요.
흔히들 썩소라고 하는 것 같이 왼쪽 입고리가 오른쪽에 비해 상당히 올라가있더군요.

이 때부터 폭풍 검색을 해보니 안면비대칭이네요. 자세히 보니 눈썹, 광대, 아랫턱까지 오른쪽이 왼쪽보다 다 낮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왼쪽 입꼬리와 오른쪽 입꼬리간에 높이차가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이게 한번 보이기 시작하니 거울보는 것도 은근 스트레스이고 평상시에도 신경이 쓰이면서 오른쪽 턱 및 안면 근육에 힘을 주어 입꼬리 높이를 맞추려하거나 오른쪽 턱 및 광대뼈를 손으로 강하게 밀어 올리는 등의 억지 동작을 하루종일 하고 있습니다.

예전 사진을 다 뒤져보니 6~7년 전쯤 사진에서도 왼쪽 입꼬리가 높은데 지금보다는 덜 한 것 같기도하고 그렇습니다.

전 안면비대칭 자체를 해결하는 것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입꼬리 높이만이라도 어떻게 맞췄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유명하다는 성형외과, 구강외과, 치과, 한의원 등 다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성형외과, 구강외과 같은 경우에는 양악수술을 권하고 있고,
치과는 신경차단술(교근축소술??) 이란 것으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하고,
한의원은 시술이나 수술이 아닌 전신의 균형을 잡아주는 추나 요법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양악이겠지만 이제와서 그런 큰 수술을 하는게 겁도 나고 이제와서 의미가 있나 싶기도하여(비용도 문제..와이프한테 살짝 얘기해봤는데 미친놈 소리 들었습니다...그냥 생긴대로 살라고..) 차라리 신경차단술(교근축소술?) 이나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검색해보면 다들 극구 말리는게 효과는 없고 큰 문제가 있는 수술인가 싶기도 하고..한의원 같은 경우에는 저 정도 추나로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만 드니 내 입꼬리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절망스럽기도 합니다.
어차피 내 얼굴 남들은 별로 신경도 안쓰는데 그냥 살자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제 스스로가 자기 만족에 사는 사람이라 그런지 화장실에서 거울보고 오면 스스로 스트레스 받고 우울하고 그러네요..

처음 가입해서 쓴 글이 이런 장문의 고민상담 글이라 죄송스럽습니다.
회원님들 같으면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

아..그리고 제가 처음이라 잘 몰라서 그러는데 제가 알아본 병원명은 공개하면 안되는거죠?

즐겁고 신나는 금요일 보내세요~~!!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691,816
3,492,68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0건
꿀사탕 글모음 2018-03-16 (금) 22:51 6년전 신고 주소
대학병원도 한번 가보시죠
     
     
MalaMute 작성자 글모음 2018-03-16 (금) 23:00 6년전 신고 주소
[@꿀사탕] 대학병원에서 비대칭 치료를 어떻게해야 하는지 진료를 받아보란 말씀이시죠?
굿 2018-03-17 (토) 11:49 6년전 신고 주소
저도 비대칭이 고민이라 주사도 맞아보고 도수치료도 했는데 완전히 고쳐지진않더라구요 ㅠㅠ
     
     
MalaMute 작성자 글모음 2018-03-17 (토) 16:14 6년전 신고 주소
[@] 그렇군요. 양악 수술이 제일 확실하긴할텐데..
          
          
lmw22c 글모음 2019-03-31 (일) 02:37 5년전 신고 주소
[@MalaMute] 양악수술은 얼굴전체에 영향을 주는 수술이라 입꼬리라든지 비대칭이 더 심해질수도 있습니다...비대칭의 원인이 정확하게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양악유경험자)
갸갸 2018-03-18 (일) 12:21 6년전 신고 주소
저도 안면비대칭이라 입꼬리도 같이 비대칭인데ㅠㅠㅠ그마음 잘알아요 ㅠㅠ너무 스트레스죠.....ㅠㅠ 저도 이게 너무 스트레스라 어릴따부터 양악을 생각했었는데 막상 하려니 또 너무 무섭고 부작용도 걱정이라 못하겠더라구요ㅠㅠ..
     
     
MalaMute 작성자 글모음 2018-03-18 (일) 19:30 6년전 신고 주소
[@] 네. 저도 그러네요. 수술은 못할것 같습니다.
지금은 치과 교정을 알아보고 있어요.
돌프1 글모음 2018-03-26 (월) 02:17 6년전 신고 주소
저도 안면과 입꼬리 같이 비대칭인데, 너무 공감됩니다. 수술은 엄두가 나지 않아서 반신반의 심정으로 한의원에서 6개월 정도 매선 턱관절 교정등을 받아보았지만 효과는 정말 미비하고, 시간 지나면 다시 돌아오는듯 하더군요.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밖에 답이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치아교정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몇몇 치과에 상담을 받아보았으나, 치아교정에 의한 비대칭 개선은 치과에서는 그다지 자신있어 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교정으로 비대칭 개선이 가능한건지 저도 궁금합니다.
하라하라 2018-05-30 (수) 22:27 6년전 신고 주소
네 공감.... 요ㅠㅠ 근데 교근축소술이요? ㅋㅋㅋ 제가 뭣도 모르고 ㄹㅇㅂ 치과아는 압구정에 미친 치과에서 200만원주고 인생에서 최대의 실수를 했어요. 교근축소술해서 저에게 온건 한 이주동안 얼굴에 혹난것처럼 심항 붓기로 사회생활 힘들었던거 + 스트레스 (잔 붓기 두달 지속)

그리고 지금까지 볼필러 안맞으면 불쌍해보이고, 20대 초반 여성을 노안 만들어버린 얼굴 입니다.

제발 양악을 했음 효과라도 있지,
교근 축소술 같은 파렴치한 말장난에 속지 말아주세요진짜

지나가다 너무 공감되고,
저도 교근축소술하면 행여나 조금 기대를 걸었던 저의 바보같은 순수함이 어리석다는 생각에..
저같은 실수하지말아요. 특히 교근축소술 자체가 쓰레기지만 그 ㄹㅇㅂ 치과는 여자실장이나 남자 원장 노답입니다
쏘오오옹 2018-06-05 (화) 03:59 6년전 신고 주소
저도 같은 고민이에여 ㅠㅠㅠㅠㅠㅠ 정보 알아내신것 잇으심 공유좀 부탁드랴요 몇일째 폭풍 검색만 하고 있어요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