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수술로 변해버린 이미지로 마음고생이 엄청 났어요..제가 일을 바쁘게 하다 10일정도 휴가를 낼 수 있었는데 지금 아니면 수술을 못 할 것 같은 생각에 엄청난 마음 고생을 할 줄은 생각도 못하고, 무조건 예쁘게 될거라는... 그런 망상에 너무 급하게 결정을 내려버린 거죠..
상담 후 바로 수술 날짜를 잡았고 수술 전 콧등은 조금 낮은 감 있어도 조금 귀여운 느낌이 있었는데 수술 후 코가 길어보이고 휜 부분은 더욱 티가 났고 나이들어 보인다, 성형티가 너무 난다고 주위에서 수근거리는데 정말 바보처럼 섣불리 선택을 했던 제 손등 발등 다 찍고 싶었죠.. 주위에서 수술을 전부 말렸는데 정말 후회되었습니다 수술 후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밥맛도 없고 마음이 무너져 내리는 것 같았어요..
코 수술 할 당시 절골, 실리3mm, 코끝 비중격, 비중격 지지대로 코 수술을 했다고 들었고, 메부리끼가 있다고(살면서 저는 못 느낀정도..)뼈도 좀 갈았고 코 끝지방도 제거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부목 제거했을 때 코가 휜 모양으로 있었고(선생님이 코를 다시 제자리로 잡아주시더군요) 너무 제 이미지랑 어울리지 않아 제거를 원했는데 병원에서 실장님이 3개월을 기다려 보라고 해서 3개월 쯤 지나면 이뻐질 거라고..하셨죠..하지만 높고 저에게 어울리지 않는 코 모양은 크게 변하지 않았어요.
수술하신 선생님께 제가 생각했던 코 느낌이 아니다 제거를 원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제거시 코가 들리거나 수축될 수도 있다고 하고 지금보다 더 안 좋아질 수 있다고 하니 겁도 나고 정말 기다려 봐야 하나 싶어.. 괜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술 후 코가 얼마나 딱딱하고 당기고 불편한지.. 웃을때 정말 어색하고 미간도 몰려보여 눈매가 사납게 변했고 나이도 들어보였죠..
11자 모양이 그대로 보였고 수술 전 반버선 코였는데 수술 후 직선코가 되었어요.
혹시나 실리콘이나 비중격이 염증이라도 생길까봐 그동안 술도 못 마셨고 불안한 마음으로 살았어요..
불편함이 이정도일 줄 알았으면 절대 수술하지 않았을 거에요. 저는 코 수술 계획 중 이신 분들께 하나만은 말씀드리고 싶어요.
코가 정말 보기 싫을 정도로 인생의 스트레스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코 수술을 생각해보셔야 되겠지만, 지금 현재도 괜찮은데 조금 아쉽다. 이렇게 느끼시는 분들은 조금 더 신중하게 수술 하시길 바래요..
아쉬운 부분을 충분히 다른 수술 재료로도 채워질 수 있으니까요.저는 정말 후회 되었던 부분이 이거에요.
5개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가면 살던중..다른 병원에서 상담 후 재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절골과 메부리로 뼈 갈린 부분을 알로덤을 넣어서 해결 가능하다고 하셨고, 코끝에도 그전에 수술했던 곳에서 지방을 제거해서 코피부가 얇아진상태라 코끝에도 알로덤을 넣어주셨구요. 예전코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하셔서 희망을 갖고 재수술 예약을 잡았습니다.
제거 시간은 길지 않았구요 꼼꼼히 잘 제거해주셨고 다행히 아무 문제 없이 잘 아물었습니다.
제가 재수술 후 느낀점은 제거&재수술을 마음에 두셨으면 하루라도 빨리 제거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원장선생님 말씀이 초기 제거하면 예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차라리 빨리 제거를 했었을 걸 싶기도 한데 이제라도 재수술이 잘되서 마음이 편안해져서 좋아요.
가족들도 이제 제 코 같아보인다고 말하니..^^
성예사 글을 제거 수술 전 읽어봤었는데 2개월 후 쯤 되면 돼지코가 된다는 분 글을 봤는데 저는 돼지코는 완벽히 되지는 않지만 코가 예전만큼 어색하지 않구 조금씩 부드러워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재수술 후 코가 수축되거나 들리는 현상없이 지금까지 잘 유지되고 있어서 행복해요~
제거 수술 한 병원에서 따뜻한 곳이 좋다고 하셔서 사우나도 많이 갔어요
아직은 완벽히 예전 코로 아직 돌아가지는 않았지만 지금 코가 더 예쁜 듯도 해요..
재수술 후 한달동안은 붓기가 있어서 수술 전이랑 비슷해보였는데 점점 붓기가 빠지고 있구요.
예전 코는 미간이 조금 낮았는데 지금은 미간도 자연스럽게 조금 높아져 다듬어진 느낌도 들고 예전보다 조금 높은 반버선 코가 되었어요.
마음이 예전보다 정말 편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