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성형뉴스] 여드름흉터, 피부상태에 따른 맞춤 치료 필요해

디육십
작성 20.05.13 09:28:37 조회 118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겪었을 법한 여드름. 문제는 학창시절에 그치지 않고 성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이다. 특히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성인의 경우 여드름이 발생되면 피부재생능력이 떨어져 여드름 흉터로 발전할 수 있다.

성인 여드름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볼, 턱 등에 주로 발생되는데, 관리가 까다롭고 재발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잘못 관리하면 울긋불긋한 붉은 색소 침착이나 피부가 움푹 패이는 흉터를 남기는 등 외모 콤플렉스를 유발 할 수 있다.

이러한 성인 여드름을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올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먼저 올바른 세안법으로 깨끗한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 상태에 맞지 않는 제품이나, 피부 자극과 장벽을 손상하는 제품을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함께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드름 발생시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할 경우 염증을 유발시켜 흉터를 남기기 쉬우므로 금물이다.

성인여드름 치료 방법으로는 바르는 약, 압출 치료,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 중 루메니스나 VLS 레이저는 여드름 및 여드름붉은자국을 동시에 치료하고 콜라겐 활성화를 통해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 모공, 잔주름 개선까지 기대가 가능하다. 아울러, 여드름색소침착에는 엔디야그 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수두흉터 같은 패인흉터 부위에는 타겟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타겟법은 정상 피부에 자극 없이 저통증 레이저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여드름패인흉터가 개선 될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통증, 붉은기, 딱지가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여드름으로 인한 패인흉터 제거는 획일적 방식보다는 피부상태에 따른 맞춤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피부과 등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올바른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패인 얼굴흉터 치료에 있어서도 의사의 많은 시술경험과 섬세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출처 :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244

스크랩+ 0
댓글 0건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