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의학뉴스] 치매 예방하는 데 ‘게임’도 도움이 될까?

겜돌이
작성 25.10.27 18:38:47 조회 6

인지 기능을 유지하고 뇌 노화를 늦추는 데에는 외국어 공부만 한 게 없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아무리 해도 외국어 공부에 흥미가 붙지 않아 지속하기가 어렵다면, 좀 더 재미있는 대안이 있다.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음악·춤·미술·비디오 게임 등의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뇌의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연구팀은 13개국 1400여 명에게서 수집된 뇌 데이터를 분석했다. 데이터 제공자 중에 일부는 탱고 댄서, 음악가, 미술가, 게이머였고, 비전문가지만 예술이나 게임을 배우는 사람도 있었다. 이들은 뇌를 스캔하는 영상 검사와 인지 기능 검사를 받았다. 연구팀은 이렇게 얻은 데이터들을 ‘뇌 시간’ 모델로 분석했다. 이 모델은 뇌의 연대기적 나이와 생물학적 나이를 비교함으로써 뇌가 얼마나 더 혹은 덜 나이 들었는지를 계산한다.

연구팀은 음악·춤·미술·비디오 게임 등 창의적인 행동에 계속해서 참여한 사람일수록 뇌의 생물학적 나이가 연대기적 나이보다 젊은 경향이 있음을 밝혔다. 이런 활동에 단기적으로 참여한 사람도 뇌 노화가 느려지는 효과를 조금이나마 누릴 수 있었다.

창의적 활동의 뇌 보호 효과는 신경 세포가 손상되는 ‘신경 변성’에 취약한 뇌 부위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이에 연구팀은 ‘창의성’이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강력한 뇌 보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논문 시니어 저자 아구스틴 이바네즈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의과대학 교수는 “뇌가 창의적 활동을 하는 것의 효과는 운동이나 식단 관리에 버금간다”고 말했다.

논문 주저자인 카를로스 코로넬 트리니티 칼리지 글로벌 뇌 건강 연구소 박사후연구원은 “창의성의 뇌 보호 효과를 누리기 위해 꼭 예술 분야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며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비디오 게임 트레이닝을 받은 수강생들에게서도 뇌세포 간 연결이 보호되는 효과가 관찰됐다”고 말했다.

이 연구 결과는 최근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네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6/0000099224

스크랩+ 0
댓글 1건
도움이 될 수 있구나
25-10-27 22:26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