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은 재수술이 필연적이다. 그것도 평생."
비비톡 강남언니 안티성형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부작용사례를 수없이 읽고 분석하며 내린 결론이다.
핵심은
1. 실리콘, 고어텍스, 알로덤, 기증늑연골(사체체취)은
무조건 염증반응, 중력에 의한 흘러내림 부작용이 언제든 온다. 사람마다 시기가 다를뿐, 부작용 사례를 수없이 살펴보면 최장10년이다.
2. 외골절 우습게 보지 마라.
수술방법 중, 매부리깎고 빈공간(천공)이 생기면
무보형물수술법을 위해 콧대양옆을 절골한다.
코 전체를 흔드는건데 의사들은 간단하다고 하지만 외골절로 인해 코기능이 어려워진 사람의 후기가 셀수없이 많다. 숨이 안쉬어지는 치명적인 부작용. 숨쉬는건은 비밸브라서 외골절이 영향을 줄수없다고 하지만 외골절이후 숨쉬기가 힘들다는 사례는 계속 나오는 상태.
3. 자가연골 사용이 그나마 안전하다고 하나 우습게 볼수가 없다.
자가연골에는 비중격연골(콧속_채취한계), 귀연골(채취한계), 늑연골(갈비뼈_채취다량)이 있다.
다행히도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다. 적은거지 없는건 아니다. 간질간질, 빨갛게 염증이 나기도 한다. 사람에 따라 반응이 다르다.
자가연골을 콧대든 코끝이든 사용했을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치가 삐뚤어질수 있고 이물질은 중력에 의해 밑으로 쏠리면서 살을 뚫고 나올수있지만
자가연골은 뚫리진 않아도 튀어나온다.
우리가 연골비침이라고 부르는 증상이지.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가 얇아지고
자가연골이 콧대든 코끝이든 비친다.
이것은 실리콘,고어텍스도 마찬가지다.
이거 때문에 재수술 많이들 하는데 피부가 얇아진거니 또 연골넣는다해도 비치는건 똑같다.
연골비침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갤럼들 많은데
해골마냥 코끝에 하얗게 툭 튀어나와서 십중팔구 남들도 다 알아본다.
피부가 엄청 두꺼운 사람아니면 나이들어서 자연스레 얇아지니 열에 아홉은 비친다는 소리다.
코끝에 고정한 자가연골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변형이 온다
코풀고 세수하고 코파고 웃고 재채기하고.
입체적으로 튀어나온 코끝은 당연히 터치나 움직임이 잦다.
매일 무의식적으로 코끝에 손대는 횟수만 하루 최소 10번~최대 20번이다. 아무리 조심하려고해도 내재된 무의식과 20년넘은 생활 습관이 나도모르게 코끝을 조금씩 건드리고 힘을 가하지.
그런데 비중격은 존나게 단단한 재료임.
말랑말랑해서 가해지는 힘을 흘려보내야하는데 뻣뻣해서 그대로 다 받음
결국 이를 이겨내지 못하고 쳐진다. 혹은 삐둘어진다.
변형이 오면 재수술을 계속하게 되는데
비중격이나 귀연골은 채취에 한계가 있다.
비중격은 콧속에서 채취하는데 과도하게 채취하면 비중격이 얇아져서 휜다.
중요한건 이 비중격 채취과정이 의사 실력에 달린 운빨좆망겜이라는거다
아무리 백날 적당히 채취해봤자다
어쨋든 가만히 있던 정상적인 연골을 부수고 잘라냈으니 강도가 이전보다 약해지는건 당연한거다.
100의 양으로 힘을 지탱하던 연골이 50~60의 앙으로 똑같은 힘을 버티라면 과부하가 온다는건 초등학생도 알고있는 기본 상식이다.
이것땜에 과부하가 걸려서 비중격이 수축함과 동시에 휘게된다. 콧대가 c자로 휠수있고 비주가 함몰되거나 기울어질수 있으며
겉으로는 안휘어보여도 내부로는 만곡증이 더 심해져서 한쪽코로 숨쉬기 힘들어진다.
한쪽코에 공기유입이 적어지고 적어진쪽의 귀도 공기유입이 적어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압차땜에 귀에도 무리가 가서 귀가 먹먹해진다.
[@요이요] 내가 해주는 답변이 너한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난 부작용이 오고 코끝 무너진 곳은 진피이식을 하고 콧대를 다시 높이기 위해 콧대에만 알로덤 나머지 전제척인 부분은 전부 진피이식으로 아바타코로 높게 세웠거든 근데 진피의 단점 진피가 코주변 피부 볼 미간 미간 근처 이마에 퍼지면서 피부가 굉장히 더러워졌어 파데 발라도 오톨도톨하게 티나는 피부로 진피는 자기살이라서 안전한데 이게 유일한 내가 느끼는 단점 그리고 진피는 모양을 잡아주는 용도가 아니야 코퉁퉁이됨 그리고 기증진피는 개비추 콧대모양을 자가진피보다 잘 잡아주고 안전하다고 해서 넣었는데 나중에 문제 생겨도 완전히 제거하기 힘들고 기증은 완전히 안전항게 아니래
나 10년간 실리콘 가지고 무탈히 살다가
갑자기 콧대에 멍 올라와서 제거하고 기증진피 넣었어
모양은 처음에 예뻐서 마음에 들었는데 점점 퍼지고ㅜ
수술 안정기여야 할 시기에 콧대에 외상 입었는데 이후로 코 기능적 문제가 생겨 고생중 ㅠㅠ .. 예사가 글에 써둔 외절골이 코 전반을 흔든다고 한 것과 유사한 상황같아ㅠ 코가 매우 예민해지고 약해진 ... ㅎ ㅏ 미치것다
[@리나진진진] 4미리 근데 실리콘을 넣는것 자체가 너의 모태코 콧대자체를 짓눌러서 나중에 문제 생기면 2 3미리 낮아지는거 기본 근데 정말 운좋으면 안 낮아지는 경우도 있긴 함 복불복이지 너 실리콘만 넣을꺼 아니잖아 콧대코끝 세트인데 코수술 부작용 코끝도 개많아 이렇게 물어보는 자체가 부작용이 무섭다는 뜻인데 마음을 비워
[@부리부리방] 내 모태코 존나 못생겼는데 이런 모든 과정을 다 겪고 모태코가 나한테 소중했다는 것을 깨닫게 됐어 코도 유전이잖아 너를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사람의 코가 유전된건데 코 볼때 스트레스 받는 생각을 조금씩 바꾸먄 좋겠어 니 자신을 사랑하고 메이크업샵가서 메이크업 받아 가닥속눈썹 붙이고
[@투루] 나 코제거 하러 갔을때 코수술에 대한 진실을 몰랐거든 의사쌤한테 부작용 아예 안나는 수술 없냐고 있으면 무조건 그 방법 알려달라했는데 혼남 내가 이렇게 말하니깐 난 코수술이랑 안 맞는 사람이래 다 부작용 감수하고 하는거 마이클잭슨이 돈이 없어서 코로 고생했겠어? 낮은 니코도 엄청 내추럴하고 예쁨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착각 1. 사후관리를 제대로 안해줘서 부작용이 발생했을 것이다 - 역으로 묻고 싶다 주기적으로 병원 오라고 해서 ct찍고 평생관리 해주는 병원이 있나? 의사들 중에 코수술 홍보하면서 사후관리 문제라면서 두루뭉실하게 얘기하는데 주기적으로 ct 찍어주고 해주든지 평생 2. 코수술 부작용은 술담배해서 오는 거라고 믿고 있는 순진한 사람들도 있던데 몸에 해로우니깐 당연히 영향을 주겠지 근데 술담배 안해도 부작용 온 사람 후기도 봄ㅠㅠ 의사쌤들한테 가스라이팅 당한 순진한 사람들의 잘못된 믿음 코수술은 시간이 지나면 부작용이 올 수 있는 엄청 위험한
수술인 점을 알았으면
와 진짜 내가 인생에서 코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줄 몰랏어ㅜ 나 첫수때 아무것도 모르고 이비인후과에서 기능코로 같이 했다가 부작용와서 다시 했는데 염증와서.. 진짜 마지막 수술이라고 생각하고 내년에 이물질 다 제거하고 진피랑 지지대만 세우고 다 뺄라고.. 50년을 이렇게 닥딱한 코로 살 자신이 없어.. 모양을 좀 포기하고 안전하게 가고 싶어ㅠ 나도 좀 잘 알아보고 할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