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은 재수술이 필연적이다. 그것도 평생."
비비톡 강남언니 안티성형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부작용사례를 수없이 읽고 분석하며 내린 결론이다.
핵심은
1. 실리콘, 고어텍스, 알로덤, 기증늑연골(사체체취)은
무조건 염증반응, 중력에 의한 흘러내림 부작용이 언제든 온다. 사람마다 시기가 다를뿐, 부작용 사례를 수없이 살펴보면 최장10년이다.
2. 외골절 우습게 보지 마라.
수술방법 중, 매부리깎고 빈공간(천공)이 생기면
무보형물수술법을 위해 콧대양옆을 절골한다.
코 전체를 흔드는건데 의사들은 간단하다고 하지만 외골절로 인해 코기능이 어려워진 사람의 후기가 셀수없이 많다. 숨이 안쉬어지는 치명적인 부작용. 숨쉬는건은 비밸브라서 외골절이 영향을 줄수없다고 하지만 외골절이후 숨쉬기가 힘들다는 사례는 계속 나오는 상태.
3. 자가연골 사용이 그나마 안전하다고 하나 우습게 볼수가 없다.
자가연골에는 비중격연골(콧속_채취한계), 귀연골(채취한계), 늑연골(갈비뼈_채취다량)이 있다.
다행히도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다. 적은거지 없는건 아니다. 간질간질, 빨갛게 염증이 나기도 한다. 사람에 따라 반응이 다르다.
자가연골을 콧대든 코끝이든 사용했을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치가 삐뚤어질수 있고 이물질은 중력에 의해 밑으로 쏠리면서 살을 뚫고 나올수있지만
자가연골은 뚫리진 않아도 튀어나온다.
우리가 연골비침이라고 부르는 증상이지.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가 얇아지고
자가연골이 콧대든 코끝이든 비친다.
이것은 실리콘,고어텍스도 마찬가지다.
이거 때문에 재수술 많이들 하는데 피부가 얇아진거니 또 연골넣는다해도 비치는건 똑같다.
연골비침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갤럼들 많은데
해골마냥 코끝에 하얗게 툭 튀어나와서 십중팔구 남들도 다 알아본다.
피부가 엄청 두꺼운 사람아니면 나이들어서 자연스레 얇아지니 열에 아홉은 비친다는 소리다.
코끝에 고정한 자가연골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변형이 온다
코풀고 세수하고 코파고 웃고 재채기하고.
입체적으로 튀어나온 코끝은 당연히 터치나 움직임이 잦다.
매일 무의식적으로 코끝에 손대는 횟수만 하루 최소 10번~최대 20번이다. 아무리 조심하려고해도 내재된 무의식과 20년넘은 생활 습관이 나도모르게 코끝을 조금씩 건드리고 힘을 가하지.
그런데 비중격은 존나게 단단한 재료임.
말랑말랑해서 가해지는 힘을 흘려보내야하는데 뻣뻣해서 그대로 다 받음
결국 이를 이겨내지 못하고 쳐진다. 혹은 삐둘어진다.
변형이 오면 재수술을 계속하게 되는데
비중격이나 귀연골은 채취에 한계가 있다.
비중격은 콧속에서 채취하는데 과도하게 채취하면 비중격이 얇아져서 휜다.
중요한건 이 비중격 채취과정이 의사 실력에 달린 운빨좆망겜이라는거다
아무리 백날 적당히 채취해봤자다
어쨋든 가만히 있던 정상적인 연골을 부수고 잘라냈으니 강도가 이전보다 약해지는건 당연한거다.
100의 양으로 힘을 지탱하던 연골이 50~60의 앙으로 똑같은 힘을 버티라면 과부하가 온다는건 초등학생도 알고있는 기본 상식이다.
이것땜에 과부하가 걸려서 비중격이 수축함과 동시에 휘게된다. 콧대가 c자로 휠수있고 비주가 함몰되거나 기울어질수 있으며
겉으로는 안휘어보여도 내부로는 만곡증이 더 심해져서 한쪽코로 숨쉬기 힘들어진다.
한쪽코에 공기유입이 적어지고 적어진쪽의 귀도 공기유입이 적어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압차땜에 귀에도 무리가 가서 귀가 먹먹해진다.
나는 내일부로 성예사 로그인 안할듯 연말 송연회때 다시 성예사 로그인 할 것 같은데 코수술을 아직 안한 사람들은 일부로 전체공개로 댓글 많이 달았으니 여기 댓 천천히 다 읽어보고 // 코수술을 했는데 모양이 마음에 안 든다고 함부로 재수술금지 //모양 맘에 안들어서 수술 여러번 했다가 수술후 갑자기 코막히는 경우도 있더라 한쪽 콧구멍 막히는 부작용도 있음 제발 수술은 신중히 그리고 부작용이 오면 제거병원에서 상담 받는거 추천 근데 코제거도 코를 개방하기 때문에 제거술도 코건강에는 좋지 않음 // 나는 제거하구 정신적으로 많이 괴로운 상태거든 수술했을때 너무 만족도가 커서 죽을 용기도 없어서 산다ㅠ 잘 이겨내고 살아야지 // 글을 적은 이유: 코성형 부작용은 운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만 생기는 문제인 줄 알았음 근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였고 또 다른 내가 생기는 걸 막고 싶었음 다들 행복했으면 그리고 건강하길 몸도 마음도 그리고 내가 성예사만 해서 혹시 이글을 퍼트릴 수 있으면 성형카페에 퍼가줘 공익목적으로
[@코무탈] 고마워
나 주변 사람들이 자꾸 눈 말고 코만 하면 이쁘겠다고 해서 난 코에 대해 별생각 없었는데 해야 되나 생각이 들어서 고민 중이었는데 그냥 안 해야겠다 진짜 코만 하면 좋겠다고 말하는 거 듣기 불편해 자기가 부작용 책임져줄 것도 아니면서
나는 눈만 하고 싶었거든 카즈하처럼
나 겁 많아서 부작용 맨날 알아보고 이런글 있으면 정독하고나서 무섭다 생각하는데 다시 내코보면 또 너무 못생겨서 스트레스 받음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특히 이물질 넣는거랑 비중격은 건드는게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ㅜ 상담도 6군데 가봤는데 조작 젤 적게 권한 콧축+복코교정+코끝 귀연골로만 생각중.. 이것도 부작용이 없진 않지만.. 심한 컴플렉스를 안고 살기가 힘들다 복코 너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