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은 재수술이 필연적이다. 그것도 평생."
비비톡 강남언니 안티성형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부작용사례를 수없이 읽고 분석하며 내린 결론이다.
핵심은
1. 실리콘, 고어텍스, 알로덤, 기증늑연골(사체체취)은
무조건 염증반응, 중력에 의한 흘러내림 부작용이 언제든 온다. 사람마다 시기가 다를뿐, 부작용 사례를 수없이 살펴보면 최장10년이다.
2. 외골절 우습게 보지 마라.
수술방법 중, 매부리깎고 빈공간(천공)이 생기면
무보형물수술법을 위해 콧대양옆을 절골한다.
코 전체를 흔드는건데 의사들은 간단하다고 하지만 외골절로 인해 코기능이 어려워진 사람의 후기가 셀수없이 많다. 숨이 안쉬어지는 치명적인 부작용. 숨쉬는건은 비밸브라서 외골절이 영향을 줄수없다고 하지만 외골절이후 숨쉬기가 힘들다는 사례는 계속 나오는 상태.
3. 자가연골 사용이 그나마 안전하다고 하나 우습게 볼수가 없다.
자가연골에는 비중격연골(콧속_채취한계), 귀연골(채취한계), 늑연골(갈비뼈_채취다량)이 있다.
다행히도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다. 적은거지 없는건 아니다. 간질간질, 빨갛게 염증이 나기도 한다. 사람에 따라 반응이 다르다.
자가연골을 콧대든 코끝이든 사용했을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치가 삐뚤어질수 있고 이물질은 중력에 의해 밑으로 쏠리면서 살을 뚫고 나올수있지만
자가연골은 뚫리진 않아도 튀어나온다.
우리가 연골비침이라고 부르는 증상이지.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가 얇아지고
자가연골이 콧대든 코끝이든 비친다.
이것은 실리콘,고어텍스도 마찬가지다.
이거 때문에 재수술 많이들 하는데 피부가 얇아진거니 또 연골넣는다해도 비치는건 똑같다.
연골비침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갤럼들 많은데
해골마냥 코끝에 하얗게 툭 튀어나와서 십중팔구 남들도 다 알아본다.
피부가 엄청 두꺼운 사람아니면 나이들어서 자연스레 얇아지니 열에 아홉은 비친다는 소리다.
코끝에 고정한 자가연골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변형이 온다
코풀고 세수하고 코파고 웃고 재채기하고.
입체적으로 튀어나온 코끝은 당연히 터치나 움직임이 잦다.
매일 무의식적으로 코끝에 손대는 횟수만 하루 최소 10번~최대 20번이다. 아무리 조심하려고해도 내재된 무의식과 20년넘은 생활 습관이 나도모르게 코끝을 조금씩 건드리고 힘을 가하지.
그런데 비중격은 존나게 단단한 재료임.
말랑말랑해서 가해지는 힘을 흘려보내야하는데 뻣뻣해서 그대로 다 받음
결국 이를 이겨내지 못하고 쳐진다. 혹은 삐둘어진다.
변형이 오면 재수술을 계속하게 되는데
비중격이나 귀연골은 채취에 한계가 있다.
비중격은 콧속에서 채취하는데 과도하게 채취하면 비중격이 얇아져서 휜다.
중요한건 이 비중격 채취과정이 의사 실력에 달린 운빨좆망겜이라는거다
아무리 백날 적당히 채취해봤자다
어쨋든 가만히 있던 정상적인 연골을 부수고 잘라냈으니 강도가 이전보다 약해지는건 당연한거다.
100의 양으로 힘을 지탱하던 연골이 50~60의 앙으로 똑같은 힘을 버티라면 과부하가 온다는건 초등학생도 알고있는 기본 상식이다.
이것땜에 과부하가 걸려서 비중격이 수축함과 동시에 휘게된다. 콧대가 c자로 휠수있고 비주가 함몰되거나 기울어질수 있으며
겉으로는 안휘어보여도 내부로는 만곡증이 더 심해져서 한쪽코로 숨쉬기 힘들어진다.
한쪽코에 공기유입이 적어지고 적어진쪽의 귀도 공기유입이 적어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압차땜에 귀에도 무리가 가서 귀가 먹먹해진다.
[@코수슐이하고시퍼] 우리 친구도 성예사 부작용포럼도 있거든 거기 코부작용 글 다 보구 절대로 코수술 하지말고 니 자신을 지켜 정말 많은 유혹이 있을꺼야 살면서 연예인 과사 비포애프터 쇼츠, 유튜버들의 성형후기 등 근데 부작용이 코수술의 실체이고 눈말고는 모든 성형은 정말 위험해 항상 염두해두면 좋겠어
[@삿갓킴] 성형업계가 발전하면서 젊은 2030들이 정신적으로 많이 아픈 것 같아 그냥 정신병이라는게 아니라 왜 그렇게 자기 혐오가 심한지… 아이돌업계가 완전 성장한 영향인가? 친구야 너 진심으로 예뻐 아주 많이 내가 의사가 아니라 내말에 힘이 없는건가 유튜브에 검색하면 눈코 그리는 dr ㅇㅅㄱ ㅠㄴ ㅜㅘㅇ 의사쌤 나오거든 그분도 말씀하심 코수술은 영원한게 아니라고 너 진심으로 예뻐 난 코가 그냥 진짜 없어서 수술하고도 부작용오고 빼서 완전 후회중인데 외모에 대한 자기혐오가 심하면 정신과 약물치료말구 그냥 상담치료 추천 난 너가 앞으로 살면서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잘지냈으면 좋겠다 나처럼 정신적으로 괴로워지지말고
ㄹㅇ 20살 되자마자 코성형 하기가 목표였는데 그때 말려준 사람들에게 내가 가진 모든걸 바치고 싶을정도로 감사함.
그때 코성형 했더라면 난 정병걸려서 이세상에 없었을수도 있을거같음.
지금 난 코성형이랑 비교도 안되는 사소한 부작용으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코성형까지 했으면....
코성형 하기전에 어느정도 조금이라도 알아본 사람들은 코는 절대 건드리는거 아니라는걸 잘 알거임.
유튜브만 봐도, 많은 사람들이 코성형 하고 부작용도 없는데, 몇개월 뒤에 다시 원래코로 돌아가려고 넣었던거 다 빼고, 코성형을 정말 후회함.
코성형 하기전에 이 글을 읽고 깨달음을 얻은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
의사가 수술하는건 찰나의 몇시간에 불과하지만, 단지 그 몇시간의 수술로 인해 환자는 앞으로 숨쉬며 살아갈 모든 순간들을 고통속에서 지내게 될수도 있다는걸 명심하길.
[@코무탈] 의사스킬이 좋으면 다른 성형외과 의사들도 그 사람한테 가서 성형받겠지. 그런데 안그런 이유는 뭐...
왜 성형외과 의사들은 코성형한 사람들이 없는지를 잘 생각해봐야함.
이런말 하면, 어떤 사람들은 "난 코성형한 의사 본적 있어" 라고 하는사람 잇는데, 그렇게 말하지말고 제발 그 병원이름이라도 좀 알려줬음 좋겠음.
없겠지. 없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