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양악] 남자 양악+광대 1년 간의 후기
양학수술
작성 25.07.18 02:08:11 조회 186
병원정보보기
CBK성형외과







사진 순서
비포-1일-1주-2주-1달-6개월-1년

[수술을 하게 된 이유]
주걱턱+안면 비대칭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술 상담을 받다가 구강악면외과에서 말단비대증이 의심된다는 말을 들어서 검사를 한 결과 실제로 해당 질환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양악수술이 1년 밀리긴 했지만  발견할 수 있어서 운이 좋았어요. 제 경우에는 중학교 3학년부터 얼굴형이 변하기 시작했는데 아마 이것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해당 수술 이후 완전 회복이 되었음을 확인하고 1년 뒤 양악 수술을 했습니다.

[병원 고른 기준]
1. 개인병원일 것
2. 양악에 전문성이 있는 선생님이 있는지
3.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지

다음과 같은 것들을 주로 살폈고 결국 ㅆㅂㅋㅇ 병원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읽으면서 선생님의 전문성과 계속 술기에 대해 연구하시는 면에서 열정이 느껴졌어요. 블로그에 양악수술에 대한 정말 좋은 정보들이 많으니 여기서 수술하지 않더라도 한번 읽어보시는거 추천드려요. 만나서 상담했을 때도 여러 의문에 시원하게 대답해주시고 호탕한 성격으로 확신을 주셔서 이곳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수술]
제가 받은 수술은 양악수술+광대축소 입니다. 얼굴형의 조화를 고려한 결정이었고, 함께 진행해서 조금 할인된 가격으로 했습니다.

[수술 당일]
입원은 하루만 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가져간 것은 없었습니다. 옷을 갈아입고 입원실에서 조금 대기하다 수술실로 갔습니다. 수술은 2, 3시간 정도 걸렸어요.
깬 뒤에 통증은 거의 안 느껴졌습니다. 다만 깬 뒤 1시간 정도 속이 안 좋아서 힘들었어요. 부모님 말로는 토도 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암튼 그 뒤론 괜찮았습니다. 제가 허리가 안 좋아서 바로 누워있는게 제일 힘들었고 그 밖에는 피 주머니 뺄 때 말고는 다 괜찮았어요.

[1주차]

day 1
다음날 바로 퇴원을 했습니다.

붓기
수술 뒤 첫날 붓기는 의외로 심하지 않았어요. 테이프도 붙어있고 아직 붓기 올라올 시기가 아니라 얼굴이 작아졌다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식사
뉴케어 대신 뉴프로틴이라는 환자음료랑 사골국 같은 액체류 먹었습니다. 뉴프로틴 파란색이 맛있더라구요.

불편했던 점
바로 누워자야해서 힘들었어요. 원래 옆으로 자서... 그래도 어떻게든 팔 베고 잠들기 성공

좋았던 점
통증이 없어요. 걍 얼굴 부은 사람입니다.

day 2
아침에 일어나서 피가래 뱉어주고, 물티슈 세안하고, 가글을 해줍니다.

붓기
더 부어서 볼이 무거운게 느껴집니다. 얼음 찜질을 계속해줍니다. 땡기미는 저는 거의 안했어요. 귀찮고 얼굴에도 안 맞는 것 같아서 ㅋㅋㅋ

식사
미역국, 크림스프 먹었습니다.

불편했던 점
이제 붓기 빼는 레이저 받으러 가야 하는데 마스크를 써야 해서 더웠습니다. 부운 볼 때문에 침도 계속 흐릅니다. 계속 흡흡 해야해요.
그리고 배고픕니다. 양치도 귀찮고.

좋았던 점
피가래가 저녁부터 멈췄습니다. 이제 더는 호흡곤란이 없어요. 또 병원가서 관리 받고 나니 입도 더 잘 닫히고 말도 더 잘 나옵니다.

day3
코 옆과 위턱 감각이 어느정도 회복됐습니다. 특히 오른쪽은 거의 돌아왔어요. 아랫턱은 찌릿한 느낌이 들 때가 있어서 감각이 회복되는 느낌.
오늘도 레이저 치료를 받았습니다. 헬스장도 갔어요. 런닝머신에서 20분 걸었는데 머리 아파서 그만뒀습니다. 계단 오르는게 덜 힘들어졌어요.

붓기
이제 입이 다물어집니다. 오후부턴 코로 숨도 쉬어져서 살 것 같은 느낌.

식사
갈비탕 국물, 뉴프로틴, 오랜지주스, 베라 초콜릿 아이스크림 컵

불편했던 점
배가 너무 고픔

좋았던 점
많은 것들이 편해졌습니다. 수술 전에 상처와 수술 시간을 최소화 할거라고 안내 받았었는데 정말 회복이 빠른 것 같아요.

[2주차]

붓기가 많이 빠졌습니다. 이제 일상생활이 더 편해집니다. 음식도 이젠 좀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잘 회복되고 있는건지 좀 불안 할 수 있어요.

[3주차]

다시 고비입니다. 이제 유지장치를 껴야해서 건더기 있는걸 먹을 수가 없습니다. 배고픕니다. 최대한 갈아서 먹어줍니다. 코 옆쪽이 아파서 염증인 줄 알았는데 다행이 정상적인 통증이었습니다.

[4주차]
이제 밥먹을 땐 장치를 뺄 수 있습니다 ㅎㅎ

[2달]
교정을 시작합니다. 붓기는 거의 다 빠졌습니다. 밥을 안먹었더니 살도 같이 빠져서 더 갸름해진 것 같아요. 다시 알바도 시작할 정도로 체력 회복!


[3달]
어려졌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만족스러워요. 주위 사람들도 슬슬 예전 얼굴을 까먹게 됩니다.


[6달]
수술한 것을 잊고 삽니다.

[1년]
10개월 정도 지나고 교정장치 제거했습니다. 치과 선생님이 유지장치는 하루종일 끼라고 하시는데.. 쉽진 않아요ㅋㅋㅋ
인간관계도 더 좋아지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연애도 시작합니다.

이제 곧 취업이라 부랴부랴 다음주에 핀제거를 하러 가는데 핀 제거까지 하면 이제 정말 끝이네요. 후기를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굴 뿐 아니라 성격, 자신감, 인간관계, 인생 전부 달라지는 드라마틱한 수술인 것 같아요(원장님 감사합니다.. 꾸벅). 컴플렉스가 없어진다는 게 정말 큰 영향을 주나봐요.

[현재 수술 결과 및 상태(정확히 1년 경과)]

결과:
주걱턱 사라짐
얼굴선 대칭
라이프 채인징 아웃컴

현재 상태:
턱 울퉁불퉁한 부분 있음. 핀 제거 때 다듬을 예정
유일하게 오른쪽 아랫턱 감각이 아직 전부 안돌아옴. 좀 늦게 돌아오는 편인 것 같은데 핀 제거하고 더 봐야할 것 같음.

결론:
매우 만족 다시 돌아간다 해도 할 것 같음. 이제 감각만 완전 회복되면 완벽할 듯. 고가의 수술이지만 다른 수술로는 만들기 힘든 결과를 얻을 수 있음. 얼굴형이 많이 변함. 얼굴형이 컴플렉스라면 잘 알아보고 하는 것을 추천함.
수술명
양악 수술+광대
연령대
20대남성
경과일
365 일
이 후기는 자연미를 추구 하는 후기 입니다.
양학수술님의 게시글 더보기
※ 공익을 목적으로 한 병원명 노출은 폭넓게 허용하지만 성공 후기나 추천 등 병원에 포괄적 홍보 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 '병원 및 의사명 노출'은 금지합니다.
※ 특정 병원을 반복해서 추천하거나 반복해서 비방하는 경우는 아이디가 정지됩니다.

25-07-18 02:37
25-07-18 11:11
[양악성형] 기린 밀착양악
성형외과 &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동시 협진 의사가 편한 수술이 아닌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방법 …
기린성형외과 서울 서초동
7,700,000
[양악성형] 베리굿 안면거상
개 개인의 처진 부위 및 처짐의 정도를 체크합니다. 딱 필요한 만큼만 절개하고 피부와 근막층을 확실히 당겨…
베리굿성형외과 서울 서초동
5,500,000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 광고
병원찾아삼만리
포토&후기
데이터삭제중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