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양악] 양악에 도움되고자 적어봅니다(양악윤곽 1달차)
지훈125
작성 24.08.26 22:17:34 조회 204
병원정보보기
와이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Dr. 이석재

지난 7월 10일에 양악수술과 윤곽3종(광대,사각턱,앞턱)을 받고 이제 한 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의 회복 과정이 순조로워서, 혹시 양악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후기를 공유드리고 싶습니다.

수술 전후의 느낌과 준비물, 그리고 회복 과정을 중심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수술 전 준비

수술 전날 식사를 마치고 금식을 시작하면서, 준비물들을 정리했어요. 이 때 중요한 건 기본적인 준비물을 꼼꼼히 챙기는 겁니다. 다이소에서 산 소스통, 여분의 속옷, 유동식과 당귀, 칼륨 영양제 등 챙기셔야 합니다. 수술 후에 먹을 식사로는 영양이 풍부한 것이 좋겠어요
.
수술 당일 (7월 10일)
수술 당일 아침, 병원에 도착했을 때의 기분은 복잡했지만, 기대감이 더 컸어요. 환자복으로 갈아입고 수술 준비를 하는 동안, 간호사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그냥 수술실에서 누워있다보면 어느새 수술이 끝나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마취에서 깨어나면서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간호사분들이 계속 챙겨주셔서 큰 도움을 받았어요.
 
수술 후 첫날 (7월 11일)

수술이 끝난 후 첫날 당일 숨쉬기 어려워서 생존에 집중해야 했던 거였어요. 코에 호스가 붙어있고, 입 안에는 거즈와 피통이 있어서 숨을 쉬는 게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병원의 간호사들이 정말 따뜻하게 도와주셨고, 그들의 도움 덕분에 조금씩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입이 마르고 불편함이 컸지만, 물을 조금씩 마시며 견딜 수 있었어요. 이 날은 정말 생존 본능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둘째 날 (7월 12일)

둘째 날에는 호스와 거즈가 제거되고, 숨쉬기가 훨씬 좋아졌어요. 코 호스와 거즈가 제거되니까 숨쉬기가 많이 나아졌어요. 붓기도 조금 줄어들었고, 병원 내에서 산책을 시작하니까 몸이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다만, 여전히 움직임은 조심스러웠고, 얼음찜질이랑 밴드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제는 물도 좀 마시고, 뉴케어도 시도할 수 있었던 날이었어요.

셋째 날 (7월 13일)

셋째 날, 수술 후 3일째에는 회복이 눈에 띄게 좋아졌어요. 처음 이틀 동안 숨쉬기가 어려웠던 상태에서 벗어나, 코 호스와 거즈가 제거되면서 숨쉬기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붓기는 여전히 있었지만, 입이 불편했던 상태에서 조금씩 해방된 기분이었습니다. 매일 얼음찜질을 하며 붓기를 관리했고, 병원 내에서 가벼운 산책을 시작하니 몸이 조금씩 나아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어요. 하루 종일 가벼운 움직임과 뉴케어, 가글 등 기본적인 관리를 계속하며, 점점 자신감을 얻어갔습니다.

일주일 차 (7월 17일)

수술 후 일주일이 지나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붓기는 여전히 있었지만, 전반적인 회복 상태는 매우 빠른 것 같았습니다. 이 날부터는 집에서 간단한 산책을 시작할 수 있었고, 대화하는 것도 조금 편해졌어요. 말하는 것이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점점 얼굴의 힘이 덜 들어가면서 말하는 것도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니 얼굴 모양이 점점 안정되면서 붓기가 줄어드는 게 보였어요. 회복 속도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일상에 더 적응해갔습니다.

10일 차 (7월 20일)

수술 후 10일이 되면서 회복이 매우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일상적인 활동도 훨씬 수월해졌고, 외출이나 간단한 운동도 부담 없이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멍이 남아있긴 했지만, 많이 좋아졌고, 얼굴의 전반적인 느낌이 한층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처음에는 잠을 잘 자는 게 어려웠지만, 이제는 편안한 자세를 찾아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이 단계에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2주 차 (7월 24일)

수술 후 2주째, 회복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불편함과 붓기는 여전히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얼굴의 붓기가 많이 가라앉긴 했지만, 일부는 여전히 남아 있어서 약간의 압박감이나 불편함이 남아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붓기가 더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면서 붓기가 조금씩 줄어드는 게 느껴지는 상태입니다.

여전히 일부 부드러운 음식이나 유동식 위주로 먹고있고, 장시간 활동은 여전히 조심스러웠습니다. 얼굴의 감각이 다소 무딘 느낌이 있었고, 미세한 통증이 가끔 느껴지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회복의 속도가 빨라지는 느낌입니다.

이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리와 인내심이었습니다. 얼음찜질과 가글, 그리고 원장님이 조언해 주신 방법들을 계속 실천하며 회복을 돕는 것이 좋았습니다. 병원의 후속 관리와 상담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달차>

처음에는 붓기도 심하고, 말하는 것도 어려웠지만 이제는 거의 회복이 끝났습니다. 붓기는 거의 사라졌고, 통증도 많이 줄어들었고 아침에 약간의 붓기가 남아 있긴 하지만, 일상적인 활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식사는 이제 일반 음식도 괜찮아졌습니다. 처음에는 부드러운 음식만 먹었지만, 현재는 고기나 떡 말고 나머지 음식은 먹는 데 문제가 없어요. 영양제도 계속 챙기면서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활동이나 외출, 가벼운 운동도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화도 많이 자연스러워졌고, 발음이 어색하던 것도 거의 해결됐습니다.

지금도 온찜질을 계속하고 있는데, 덕분에 붓기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병원에서의 후속 관리와 상담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와이구강 치과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병원의 깔끔한 환경과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 그리고 간결한 상담 덕분에 수술 후 회복 과정이 매우 원활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석재 원장님의 세심한 진료와 경험 덕분에 안심하고 회복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제공하는 후속 관리와 조언이 매우 만족스럽고, 앞으로 양악수술을 고민하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수술명
양악윤곽수술
연령대
20대남성
경과일
45 일
비용
12 만원
이 후기는 자연미를 추구 하는 후기 입니다.
지훈125님의 게시글 더보기
※ 공익을 목적으로 한 병원명 노출은 폭넓게 허용하지만 성공 후기나 추천 등 병원에 포괄적 홍보 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 '병원 및 의사명 노출'은 금지합니다.
※ 특정 병원을 반복해서 추천하거나 반복해서 비방하는 경우는 아이디가 정지됩니다.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병원찾아삼만리
포토&후기
데이터삭제중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