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1월 26일에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양악수술이 아닌 하악수술과 윤곽2종(사각턱/앞턱)을 했는데요!
어릴적부터 아랫턱과 교합이 맞지 않아서 계속 콤플렉스로 살아오다가 아마 이건 앞으로도
평생 신경쓰일거같아서 하루라도 젊을때 큰 맘 먹고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벌써 3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시간 정말 빨라요ㅜㅜ
이제 엄청 질기거나 딱딱한거 아니면 어느정도 다 씹을수 있게 되었습니다ㅎㅎㅎ
두달째까진 씹으면 오른쪽 턱이 좀 뻐근한게 느껴졌는데 이젠 그런 느낌도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너무 편해요
교정은 진행중이라 아직 교합이 완벽하게 맞진않지만 이것 또한 점점 맞아져가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붓기는 얼추 80%정도 빠진것같아요. 큰 붓기들은 다 빠진거같고 이제 잔붓기들이 서서히 빠지는거 같습니다.
저번달까진 입술 한쪽 근육이 살짝 안움직여서 입모양이 상당히 어색했는데 이것도 저번달에 비해선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아직 근육 묶어놓은 실이 다 녹은게 아니기 때문에 이건 6개월까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났을때 입안이 엄청 땡기는것도 어느순간 줄어들어서 3달쯤 되면 많은 부분에서 편해지게 된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알겠더라구요 ㅎㅎ..
사각턱이랑 앞턱쪽 부기가 내려와서 아직 사탕문것같은 볼살은 남아있지만 시간 지나면 꼭 빠질거라 믿어요ㅠ..ㅠ
혹시나 수술하려는 분들께 미리 말씀드리자면 미리 얼굴살 최대한 빼놓고 받으세용..
전에 비해 살짝만 쪄도 부어보여서 자동으로(?) 다이어트 하게 됩니다 ㅋㅋㅋ뼈는 이뻐용!
다음 후기 쓸땐 교합도 거의 정상처럼 맞고 전체적으로 지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후기로 꼭 찾아뵙고 싶습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