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때부터 사진에 찍힌 제 옆모습이나 얼굴 각도가 너무 달라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턱 때문에 그런 것 같아 치과 상담을 받았는데, 3급 부정교합 진단을 받고 양악수술을 권유받았습니다.
단순 교정만으로도 치아는 맞출 수 있지만, 턱 자체는 오히려 더 나와 보일 수 있다는 설명에 양악+윤곽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광주에 있는 치과에서 양악수술 잘하는 병원 3곳을 추천받았는데, 후기와 수술 결과를 비교해봤을 때 이유구강악안면외과가 가장 신뢰감이 있어서 서울로 올라가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수술 당일]
10시에 수술실 들어가서 눈 뜨니 4시쯤. 생각보다 통증도 거의 없고, 숨쉬기도 편해서 내가 양악수술한 게 맞나? 싶었다.
하지만 저녁이 되자 콧물+코피로 숨쉬기 힘들어지면서 잠도 1시간씩 쪽잠만 잘 수 있었음
[1일차]
튜브 제거 후 처음으로 거울 봤는데 생각보다 붓기가 덜해서 다행! 병원 안에서 간단히 산책도 하고, 뉴케어가 꿀맛처럼 느껴짐 붓기레이저도 받았고 컨디션도 많이 회복됨ㅎㅎ
[2일차]
입안 소독 후 퇴원, 코 석션은 적응이 안 됐지만 하고 나니 숨쉬기 확 편해짐.
죽을 시도했으나 씹기 어려워 죽을 믹서기에 갈아서 수저로 떠먹음. 아직은 누우면 코피+가래가 넘어와서 무중력 의자에서 쪽잠 자는 중
[3일차]
붓기 최고 정점. 3배쯤 체중이 늘어난 얼굴 같음 ㅋㅋ 그래도 코피 빈도 줄고 숨도 편해져서 2~3시간씩은 잘 수 있음
부드러운 그릭요거트와 밀크쉐이크 도전 성공! 워터픽으로 입안 관리 철저히 함.
[4일차]
붓기가 살짝 가라앉고, 눈 쪽 멍이 빠짐. 사람과 간단한 대화 가능, 통화도 가능.
동사무소 업무도 보고, 왕복 1시간 산책도 도전! 확실히 조금씩 회복 중!
[5일차]
붓기 최고조 유지. 그래도 코피는 멎고, 얼굴 압통도 줄어듦
[6일차]
턱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ㅎㅎ 무중력 의자에 계속 앉아있던 게 효과 좋았던 것 같음!!
처음으로 화장도 해보고, 완전히 눕는 자세도 살짝 시도ㅎ
[7일차]
눈 붓기는 많이 빠져서 마스크 쓰면 수술한 티가 거의 안 남!!
소고기죽을 미음처럼 갈아서 먹고, 요거트+당분 음식도 섭취. 코피는 완전히 멈춤!!
[2주차]
얼굴이 지방이식한 것처럼 통통한데, 턱 라인은 점점 정리되는 중>< 입은 손가락 두 개 정도 벌어짐
실밥 제거하러 병원 내원했는데 생각보다 안 아팠고, 회사도 출근해 마스크 벗고 생활 가능!
음식은 국물에 밥 으깨서 먹는 정도 가능.
[3주차]
코붓기 대부분 빠짐, 사탕붓기 만 남은 상태. 마스크 벗고 다녀도 어색하지 않음.
계란찜 같은 부드러운 음식은 살짝 씹어도 상악에 통증 거의 없음
양치할 때도 위턱이 예전보다 단단해진 느낌, 턱 불안정한 느낌도 사라짐.
[현재 1달차]
주변에서 수술이 잘되었다고 이야기한 시점임 붓기가 많이 가라앉았고 치과 교정치료를 시작함 음식은 아직도 씹는것이 불편해서 일반식을 먹되 깍두기 등 딱딱한 음식을 제외하고 가위로 잘게 나누어 먹음 그래도 씹는것이 덜 불편해짐 입꼬리가 많이 올라가고 입은 벌렸을때 손가락 3개정도가 들어갈정도임 양악수술을 했다는 사실을 가끔 잊어먹을정도로 한달많에 많이 회복되어서 만족하고있음!
수술 초기에는 많이 무섭고 힘들 줄 알았는데, 회복이 생각보다 빠르고 체계적인 관리 덕분에 하루하루 변화하는 얼굴 보면서 만족감이 커지고 있고
주걱턱, 비대칭, 3급부정교합, 얼굴라인 교정 고민한다면 이유구강 신희진원장님께 수술 진지하게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