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선택은, 저는 볼처짐이 가장 걱정이었는데 다른병원들은 두루뭉실하게 둘러서 확답을 안해주시는 반면
제가 수술한 곳에서는 볼처짐없다고 직접 자신있게 얘기해주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주차
수술 7일째 사진에서 보이듯이 (정면은 덜 그렇게 나왔는데 실제론 훨씬 심했습니다..)
붓기가 많이붓고 아직 덜 빠져 얼굴이 돼지처럼 변해있어 수술후 마치 볼처짐이 온게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1주차니 섣불리 결과를 말하기엔 아직 많이 이른거같고 관리잘하면서 붓기빠질때까지 기다리며 지켜보잔 심정이었습니다.
2주차
붓기는 많이 빠졌습니다..다만
안면윤곽이라는게.. 다른 사람들은 2주만에도 붓기가 많이빠지고 수술결과에 바로 만족하시는분들도 계시는반면
저는 글쎄... 솔직히 수술후 2주차까진 붓기때문에 거울 보지도 않았어요. 가능한 안보고 신경 안 쓰려고했고.. 그런데 2주차로 접어들면서 붓기가 처음보다 훨씬 많이 빠지고, 이제 수술결과고 어느정도 나온거다 라고 생각하고 거울보니까 처음 수술전으로 돌아가고 싶을만큼.. 많이 어색하고 거울 속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심지어 치아가 튀어나온거 같아보여서 많이 걱정했습니다. 씨티상으로 봐도 또 윤곽수술 그 자체로도 치아가 달라질순 없다하셨는데 솔직히 이 때는 오만걱정이 다 들었어요.
그래도 붓기가 실제로 완전히 많이 다 빠졌다 볼 수 있는건 아니고 개인적으로 붓기가 빠지는게 좀 느린거같고
윤곽수술은 적어도 1개월에서 3개월은 기다려봐야한다고 하니까.. 여기에 희망을 걸면서 1개월, 3개월차땐 지금같은 걱정이 우습게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4주차
2주차때까지만해도 걱정이 많았는데 벌써 1개월이 지났네요.
이제는 붓기 많이 빠지면서 다 돌아오고 점점 좋아져서 만족해요.
볼쪽 붓기가 좀 늦게 빠지는지 좀 답답함이 있지만 이것만 다 빠지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1개월 되는동안 회복하면서 걱정이 너무 많아 수술후회하기도했지만 윤곽수술은 시간이 답이라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붓기가 빠지는 동안 저처럼 노심초사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정말 시간이 약이라는 말씀드리고 싶고 최소 한달은 지나봐야 되는 것 같네요.
다음에 경과 좋아지면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